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한국은행 금리 정점 관련 가이드 시사! 금리 인사 시대 곧 임박!?

by 현금흐름 교수 2023. 1. 19.
개요

안녕하세요. 23년 1월 19일, 한국은행 총재가 외신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금리에 대한 질문 답변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시장에서는 금리 인상 점점에 도달한 것인지에 대한 많은 예측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금리는 작년 한해 급격하게 인상하였습니다. 0%대였던 금리는 1년 만에 거의 10배 가까이 상승하여 3.5% 수준입니다.

 

중앙은행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에 하나는 물가 안정입니다. 그것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카드는 금리 조절입니다. 물가 안정을 위해서 금리를 상향하거나 하락시키는 것입니다.

시장에서는 금리 상승이 언제쯤 끝날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금리 인상 정점 신호탄 여부

물가 상승을 억제하기 위해서 금리를 인상했고, 시장에서는 금리 정점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금리 인상은 현금의 가치 상승의 원인이고, 현금 가치의 상승으로 인해서 자산가치가 많이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한국은행 총재는 올해 말 물가를 조심스럽게 3%대를 예상하였습니다. 이러한 예상과 함께 인지될 수 있는 메시지는 금리의 정점이 거의 다가왔다는 것입니다.

현재 금리가 이미 3.5% 수준이기 때문에 올해 말 예상되는 3% 수준의 물가를 고려하여 더욱 정교한 금리 정책이 필요하다는 것을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도 현재 금융시장은 과거 2011년 대비 연체율 지표에서는 상당히 양호한측면에 있다고 언급하면서 불안감을 가중하는 것은 불필요하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예측 역시 물가 상승이 멈춘다는 전제입니다. 언제 다시 무슨 상황에 따라서 물가가 상승한다면 금리 인하도 어려운 것입니다.

물가가 조속히 안정화되어 서민들의 주머니 사정도 나아지고, 금융시장도 안정 및 자산가치도 조금씩 상승하는 건전한 자본주의가 자리 잡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에서 추천하는 매월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무 자본으로 손실없이 현금흐름을 향상시킬 수 있는 추천 앱테크 및 이벤트 모음 콘텐츠입니다. 이동 중에 누군가를 기다릴 때 더 이상 유튜브를 보거나 기사를 보기보다는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상품을 할인 구매할 수 있는 링크 또는 코드를 공유합니다. 같은 상품 및 가격이면 할인을 통해서 생활비 방어를 하는것도 현금흐름을 지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이상으로 한국은행 총재의 금리 정점 시사에 대한 인터뷰 내용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