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2023년 장병내일준비적금 지원금 인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y 현금흐름 교수 2023. 1. 23.
개요

장병내일적금에 대한 인상이 2023년에도 적용되었습니다. 적용된 인상 기준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병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우선, 2023년도에 장병 임금 인상도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내용도 함께 참고해해서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023년도 병사 봉급 인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요 2023년부터 병사들에 대한 경제적 지원이 추가적으로 증가합니다. 많은 장병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군 복무에 따른 경제적 보상 증가로 전역 이후의 자립에 도움이 되시길 응원드

dufresnek.tistory.com

 

장병내일준비적금이란?

장병내일준비적금은 군 장병이 군 복무기간 동안 저녁 이후의 경제적인 자립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저축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장병이 저축하는 금액에 정부지원을 포함하여 전역 시 목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장병의 복무에 따라서 복무기간동안 나라도 지키고 목돈도 모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대상

장병냉리준비적금은 육군, 해군, 공근의 현역병을 포함하여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요원, 상근예비역을 대상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경우에 한하여 가입이 가능하니 입대 직후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혜택

장병내일준비적금은 매월 최대 40만원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군복무는 18개월입니다. 기본적인 방향은 시중은행의 적금 상품과 동일합니다.

매달 불입하는 적금에 시중 은행의 금리 약 5% 수준을 적용하고, 여기에 정부에서 1%의 이자 지원을 하게됩니다.

이렇게 적립된 18개월 기간의 금액은 최종적으로 754.2만원입니다. 납입 원금 720만원에 이자로 약 34.2만원의 혜택을 봅니다.

구분 금액  
장병 적금 납입 원금 720만원 40만원 * 18개월
은행 이자 28.5만원 시중은행 금리 약 5% 적용
정부 이자 지원 5.7만원 정부이자 지원 약 1%
합계 754.2만원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 754.2만원에 정부에서 71%를 추가적으로 지급하여 줍니다. 최종적으로 약 1,289만원을 목돈으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구분    
장병 납입금 및 이자 총액 754.2만원  
매칭지원금 535.5만원 장병 납입금 및 이자 총액의 71%
합계 1,289만원  

 

약 720만원을 납입하고 추가적으로 569만원이라는 엄청난 혜택을 통해서 전역시 1,300만원 정도의 목돈을 확보하게 됩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방법

장병내일준비적금은 신병교육대에서 즉시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매월 40만원을 납입한다면 은행당 20만원이 최대이기 때문에 2개의 은행에 가입을 하면됩니다.

더불어, 부모님이 대리로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납입방법으로는 월급에서 공제되는 방식 또는 월급통장에서 자동이체되는 방식이 있습니다.

은행별 금리 안내

장병내일준비적금을 가입할 수 있는 은행은 시중은행 대부분 가능합니다. 조건은 동일하기 때문에 이자를 많이 주는 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현재 공시되고 있는 은행 금리를 아래와 같이 공유드립니다.

현재로는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2개를 선택해서 가입하는 것이 금리가 가장 좋습니다. 지금의 금리 인상 상황이 적금을 가입하는 장병에게는 좋은 상황입니다.

 

꿀팁

가입기간에 따라서 장병 적금 금액에 높아지고 그에 비례하여 지원금이 결정되기 때문에 모든 장병들은 신병교육 시 바로 가입, 가급적 월 최대금액 40만원을 가입합니다.

18개월, 40만원을 유지하여 최대 지원을 받는 것이 어떠한 금융상품보다 좋은 수익율입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에서 추천하는 매월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무 자본으로 손실없이 현금흐름을 향상시킬 수 있는 추천 앱테크 및 이벤트 모음 콘텐츠입니다. 이동 중에 누군가를 기다릴 때 더 이상 유튜브를 보거나 기사를 보기보다는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현금흐름에 집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페

일반인에게 경제적인 자유를 선사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현금흐름입니다.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현금흐름 속에서 점진적인 경제적 자유가 찾아옵니다. 시세 차익이나 한방을 노리는 행동은 잊고, 현금흐름 카페에서 함께해요!

 

자본주의 극복하기 직장인 현금흐름에 미치다 : 네이버 카페

현금흐름을 통해서 자본주의를 극복하는 카페입니다.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상품을 할인 구매할 수 있는 링크 또는 코드를 공유합니다. 같은 상품 및 가격이면 할인을 통해서 생활비 방어를 하는것도 현금흐름을 지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이상으로 2023년 장병내일준비적금 인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