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전국 은행 예적금 금리 쉽게 알아보는 법! (feat. 예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결과 분석)

by 현금흐름 교수 2023. 1. 23.
개요

안녕하세요. 금리 인상으로 인해서 예금과 적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금융기관의 예금 및 적금 금리를 비교하기 위한 방법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서 금리 비교를 해복 가장 좋은 방법으로 선택하시길 응원합니다.

은행연합회의 공시자료로 확인하기

은행연합회에서는 은행에서 공시한 자료를 바탕으로 금융소비자에게 금리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은행연합회에서 운영하는 금리 비교 서비스이기 때문에 신뢰가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예금 금리 검색

메인화면의 중앙하단에 빠른 검색 기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단하게 버튼 하나로 검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 기본값은 예금, 은행전체, 정기예금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정기예금에 대해서 전체은행, 단리, 가입방식은 전체로 하여 즉시 검색이 진행됩니다.

 

2023년 1월 23일 자 정기예금 최고 금리는 DGB대구은행의 DGB 함께 예금으로 4.75%(12개월) 금리입니다. 개월수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기간에 대한 금리 높은 순서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우측상단에 엑셀 출력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예적금을 보호하는 것은 은행이기 때문에 은행에 대한 재무정보와 소비자를 잘 보호하고 있는지에 대한 실태평가는 매우 중요합니다.

은행명 옆에 있는 재, 소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에 대해서 공시된 재무 정보를 바로 제공합니다.

DGB대구은행에 대한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 결과는 아직 공시되지 않았습니다.

적금 금리 검색

다음으로 12개월 적금으로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것은 전북은행의 JB카드 재테크 적금입니다. 최고우대금리가 반영되어서 7%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품명을 클릭하면 해당 은행의 상품 페이지에 연결되고 즉시 가입도 가능합니다.

바로 해당 상품의 가입 페이지로 이동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사이트 주소입니다. 아래 경로로 접속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정보, 소비자정보, 금융교육, 보이스피싱정보

portal.kfb.or.kr

네이버 검색으로 알아보기

네이버에서 예금으로 키워드를 검색하면 네이버 자체적으로 정렬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금, 적금, CMA의 상품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은행, 저축은행, 신협등의 금융기관 순으로 정렬도 가능합니다.

현재 최고 금리를 보여주는 것은 DGB대구은행의 더쿠폰예금으로 5%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을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예적금 고금리 상품은 조건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 상품의 경우 신규가입자에 한하여 최고 5%까지 제공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연 4%를 제공합니다.

은행연합회에서 안내받은 4.75%의 예금은 조건에 따라 우대금리 0.4%가 반영된 것이기 때문에 기본금리만 고려하였을 때는 은행연합회의 조건이 더 좋습니다.

이렇듯 각자의 상황에 따라 우대금리 반영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각 홈페이지에서 최고 금리 상품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예금 금리가 적용된 네이버 검색 페이지 주소입니다. 바로 접속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금 : 네이버 통합검색

'예금'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주요 내용

- 은행연합회, 네이버 검색결과의 최고금리는 우대조건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각 개인별 상황을 고려하여 최종 상품을 선택한다.

- 은행연합회 사이트는 상품 클릭 시 해당 상품까지 연결되나, 네이버는 은행 홈페이지까지만 연결되는 점은 은행연합회가 더 검색이 장점이 있다.

- 은행연합회 사이트는 은행에 대한 재무정보, 금융소비자민원 대응에 대한 자료도 있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판단하기 좋다.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에서 추천하는 매월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무 자본으로 손실 없이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추천 앱테크 및 이벤트 모음 콘텐츠입니다. 이동 중에 누군가를 기다릴 때 더 이상 유튜브를 보거나 기사를 보기보다는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현금흐름에 집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페

일반인에게 경제적인 자유를 선사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현금흐름입니다.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현금흐름 속에서 점진적인 경제적 자유가 찾아옵니다. 시세 차익이나 한방을 노리는 행동은 잊고, 현금흐름 카페에서 함께해요!

 

자본주의 극복하기 직장인 현금흐름에 미치다 : 네이버 카페

현금흐름을 통해서 자본주의를 극복하는 카페입니다.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상품을 할인 구매할 수 있는 링크 또는 코드를 공유합니다. 같은 상품 및 가격이면 할인을 통해서 생활비 방어를 하는 것도 현금흐름을 지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이상으로 은행 예적금 금리 비교하기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