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2022년 LG이노텍 실적발표! 배당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by 현금흐름 교수 2023. 1. 26.
개요

LG이노텍에서 잠정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전자 부품을 담당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본 실적 발표를 기반으로 관련 산업의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투자한 투자자 또는 잠재적 투자자 모두 관심이 생기는 발표 내용입니다.

2022년 LG이노텍 실적, 배당, 미래 방향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제품

LG이노텍은 대표적으로 애플에 카메라를 납품하는 것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회사 실적도 이와 마찬가지로 카메라 모듈이 약 77%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CCTV 등 카메라 모듈이 들어가는 곳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적 발표 주요 내용
실적 발표

매출은 30% 이상이 상승하였으나, 영업이익은 유사한 수준입니다. 당기순이익은 10% 수준으로 상승하였습니다. 매출 상승분만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상승하지 못한 점은 다소 아쉽습니다.

실적은 매출은 약 19.5조 수준으로 전년 대비 약 31% 상승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약 1조 2,700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0.6% 성장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약 9,800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10% 성장하였습니다.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영업이익이 성장하지 못한 점은 매출원가 상승이 있었다는 점이 고려됩니다. 

구분 2021년 2022년 변동
매출 약 15조원 약 19.5조원 31% 상승
영업이익 약 1조 2,000억원 약 1조 2,700억원 0.6% 상승
당기순이익 약 8,900억원 약 9,800억원 10.3% 상승

 

예측 대비 실적 비교

증권사 예측 기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비슷한 수준으로 달성되었으나 영업이익이 증권사 예측 대비 15% 정도 하락으로 발표되었습니다. 2022년 원자재값 상승으로 인한 부분이 반영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구분(단위:억원) 2022년 실적 2022년 증권사 기대 변동
매출 19.5조원 약 19.5조원 비슷
영업이익 1조 2,700억원 약 1조 5,000억원 약 15% 감소
당기순이익 약 9,800억원 약 1조원 약 2% 감소

 

실적 상승 이유

광학솔루션(카메라), 기판소재, 전장부품 수요의 증가로 매출이 증가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매출은 증가하였지만 매출이익률이 높지 않은 제품의 판매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는, 원재로 상승의 사항을 제품 가격에 반영하는 것에 시차가 발생하였거나 경쟁사와의 경쟁으로 인해서 원가 반영을 못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률 지표가 6%대로 하락하였으나 추후 상황을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실적 발표 해석

매출이 상승한 만큼, 영업이익이 상승하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엉업이익률 지표는 작년 약 8.5% 수준에서 올해 약 6.1% 수준으로 하락하였습니다.

새로운 제품의 판매 증가로 규모의 경제가 생기기 전이라면 긍정적인 요소 이겠지만, 원자재값 상승을 경쟁사와의 경쟁으로 제품 가격에 반영을 못한 것이라면 기업의 장기적인 경쟁력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애플에 카메라를 납품하는 것은 LG이노텍의 실력은 입증이 되었다고 봐야 하는 측면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전장재품의 증가는 향후 증가할 전장 산업에 대응하고 있다는 좋은 의미로 해석됩니다.

주주환원 : 배당 예측
배당 정책

동사는 배당 정책을 공시하고 있습니다. 사업년도 기준으로 2024년까지는 당기순이익의 10% 수준을 배당할 것을 정책으로 공시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투자가 필요한 제조업 기반 회사이지만 일부라도 배당하는 것은 주주환원 차원에서 매우 좋은 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3년 배당 지표

최근 3년 배당 지표도 역시 배당 정책을 준수하기 위한 방향성이 보입니다. 배당 정책과 같이 2022년 사업연도는 배당 성향 10%를 준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지속 성장하여 자본 투자자에게 배당 현금흐름으로 보상을 해주길 응원합니다.

작년 대비 배당금이 약 38% 증가했기 때문에 주주 여러분들 축하드립니다!!

구분 2020년 2021년 2022년
기본 주당 순이익 9,978원 37,536원 41,405원(예측)
배당 성향 7% 8% 10% (예측)
주당 배당금 700원 3,000원 4,150원
배당 수익율 0.4% 0.8% 1.51%

 

주요 요약 
  • 매출 및 당기순이익 은 각각 30%, 10%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유지하는 수준이었습니다.
  • 2022년 사업연도에 대해서 당기순이익 10%를 배당하였고, 작년 대비 배당금은 약 38% 상승하였습니다.

실적 및 배당금 상승! 주주 여러분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에서 추천하는 매월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무 자본으로 손실 없이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추천 앱테크 및 이벤트 모음 콘텐츠입니다. 이동 중에 누군가를 기다릴 때 더 이상 유튜브를 보거나 기사를 보기보다는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현금흐름에 집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페

일반인에게 경제적인 자유를 선사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현금흐름입니다.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현금흐름 속에서 점진적인 경제적 자유가 찾아옵니다. 시세 차익이나 한방을 노리는 행동은 잊고, 현금흐름 카페에서 함께해요!

 

자본주의 극복하기 직장인 현금흐름에 미치다 : 네이버 카페

현금흐름을 통해서 자본주의를 극복하는 카페입니다.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상품을 할인 구매할 수 있는 링크 또는 코드를 공유합니다. 같은 상품 및 가격이면 할인을 통해서 생활비 방어를 하는 것도 현금흐름을 지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이상으로 LG이노텍 실적 및 배당 분석 대해서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