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제주! 제주 청년 희망사다리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꼭 신청하세요!

by 현금흐름 교수 2023. 1. 29.
   개요

중앙 정부, 지방 정부 모두 현재의 청년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다양한 정책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시행되고 있는데요.

제주도에도 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좋은 정책이 나와서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꼭 신청해서 현금흐름 개선에 한 발짝 다가서길 기원합니다!

정책의 정식 명칭은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 저축으로 진행됩니다!

지원 사항

지원 사항의 요약은 "매월 10만원 저축 시  최대 월 40만 원 지원!(정부 25만 원, 기업 15만 원)"입니다.

지원기간은 총 5년입니다. 납입금액인 10만 원 보다 4배인 40만 원을 지원받기 때문에 청년이 재산을 형성하고 경제적인 자립을 하는 것에 아주 좋은 정책입니다.

구분 저축금액 지원 금액 지원 기간  최대 금액
희망사다리 적금 매월 10만원 이상 매월 40만원
(기업 15만원,
정부 25만원)
5년 3,000만원 및 이자

5년 만기 후에는 총 3,000만 원과 이자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지원 방법

신청기한은 23년 2월 28일까지이며, 제주도 경제통상진흥원에 신청서를 제출해서 지원하게 됩니다.

구분 내용 비고
신청기한 1월 26일 ~ 2월 28일  
신청방법 제주도 경제통상진흥원에 신청서 제출 https://www.jba.or.kr/
선정인원 200명  
문의 제주도 경제일자리과 064-710-3792  

준비 필요 서류등의 상세한 사항은 제일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지원 자격

정부의 정책이기 때문에 가급적 경제적 자립 지원이 필요한 조건을 확인하고 지원하게 됩니다. 지원 자격에는 근로자와 기업이 각각 지원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근로자 지원 자격

근로자는 나이, 근로 조건이 조건으로 제시됩니다. 나이는 만 15세에서 39세 사이여야 하며, 참여기업에 6개월 이상 근무하는 월 급여액이 346만 원 이하인 근로자입니다.

구분 내용 비고
나이 만 15세~39세  
근무기간 6개월 이상 참여기간 근무
급여액 월 346만원 이하 연간 4,152만원 이하

 

참여기업 조건

참여기업은 도내 중소기업으로 참여제한 업종(소비, 향락업체, 근로자파견업체 등)에 해당하지 않으면 됩니다. 

지원 제외 대상 기업은 아래 첨부 파일을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별첨] 제주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 사업 참여 제한[제외] 기업 및 청년근로자.hwp
0.09MB

주요 내용
  • 청년이 월 10만 원 납부 시 월 40만 원을 5년 동안 지원하여 3,000만 원 및 이자를 형성하도록 돕는 제도입니다.
  • 신청 조건을 확인하여 기한인 23년 2월 23일까지 꼭 지원하시길 응원드립니다.

 

공고 안내 

 

 

2023년 제주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 참여기업(청년근로자) 모집 공고 : 공지사항 > 사업공고

 

www.jba.or.kr

 

청년분들이 경제적 자립이 힘들다고 포기하기보다는 다양한 정책 지원을 확인하고 꼭 신청해서 경제적 자립, 현금흐름 개선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에서 추천하는 매월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무 자본으로 손실 없이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추천 앱테크 및 이벤트 모음 콘텐츠입니다. 이동 중에 누군가를 기다릴 때 더 이상 유튜브를 보거나 기사를 보기보다는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현금흐름에 집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페

일반인에게 경제적인 자유를 선사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현금흐름입니다.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현금흐름 속에서 점진적인 경제적 자유가 찾아옵니다. 시세 차익이나 한방을 노리는 행동은 잊고, 현금흐름 카페에서 함께해요!

 

자본주의 극복하기 직장인 현금흐름에 미치다 : 네이버 카페

현금흐름을 통해서 자본주의를 극복하는 카페입니다.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상품을 할인 구매할 수 있는 링크 또는 코드를 공유합니다. 같은 상품 및 가격이면 할인을 통해서 생활비 방어를 하는 것도 현금흐름을 지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이상으로 제주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