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22년 비츠로셀 실적 발표! 전망 및 배당금 23년 경영목표 확인해보겠습니다!

by 현금흐름 교수 2023. 1. 29.
개요

비츠로셀에서 잠정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리튬일차전지 시장에서 세계 3위를 유지하고 있는 강한 기업입니다. 20년 이상 리튬 1차 전지만을 연구하여 달성한 성과입니다. 전지 시장에서 글로벌 강자이기 때문에 관련 산업의 전체적인 사항을 파악하기에 좋은 실적 발표입니다.

따라서, 직접 투자한 투자자 또는 잠재적 투자자 모두 관심이 생기는 발표 내용입니다. 글로벌 회사로서 전 세계적인 투자 및 관련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실적 발표의 내용입니다.

2022년 비츠로의 실적, 배당, 미래 방향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사업

동사는 리튬1차전지만을 집중적으로 연구 및 개발, 생산하여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20년 이상 한 영역에 집중한 결과 세계 3위라는 현재의 위치를 확보하였습니다.

Li/SOCI2 Bobbin 및 Li/SOCI2 Wound 관련 제품을 중심으로 회사의 매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제품들도 리튬1차전지 관련 제품입니다.

실적 발표 주요 내용
실적 발표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매출 증가율 대비 영업이익이 더욱 증가한 것은 원가 경쟁력을 확보한 것으로 고려됩니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이익보다 증가폭이 작지만 사업과 관련이 적은 일회성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해당 사항을 참고하여 고려가 필요합니다.

매출은 약 1,400억 원 수준으로 전년 대비 약 24% 증가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약 307억 원으로 전년대비 약 77% 증하였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약 22%를 시현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약 265 원으로 전년대비 약 55% 증가였습니다.

구분 2022년 변동
매출 약 1,400억 원 약 24% 증가
영업이익 약 307억 원 약 77% 증가
당기순이익 약 265억 원 약 55% 증가

 

시장 예측 대비 실적 비교

작년 대비 실적은 매출을 중심으로 일부 성장하였습니다. 시장 예측 대비 매출 및 영업이익은 달성하였으나, 당기순이익은 소폭 기대에 못 미치는 성과입니다.

매출은 시장 예측 대비 약 16% 상회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시장 예측 대비 약 25% 상회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시장 예측 대비 약 5% 하회하였습니다.

구분 2022년 변동
매출 약 1,400억 원 약 16% 상회
영업이익 약 307억 원 약 25% 상회
당기순이익 약 265억 원  약 5% 하회

 

실적 변동 이유 :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

공시가된 내용은 없지만, 대표이사 인터뷰를 통해서 2가지가 언급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대외적으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주요 전방산업의 회복 및 수요 회복입니다.

두 번째는 대내적으로는 당진 스마트캠퍼스의 생산효율 및 가동률 증가입니다. 

2022년 실적에 따르면 회사는 리튬1차전지 시장에서 지속 성장 및 경쟁력을 확보하여 미래를 위해서 집중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의 성장을 기대해 봅니다.

주주환원 : 배당 예측
배당 정책

동사는 배당 정책을 공시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수치를 언급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로 배당금 및 배당성향을 확대할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경영환경에 따라 어려운 결정이겠지만 주주입장에서 구체적인 수치로 가이드한다면 더 좋은 주주소통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최근 3년 배당 지표

동사는 매년 배당을 주주환원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2020년과 2021년은 약 평균 18% 수준의 배당금 지급을 진행하였습니다. 

예측되는 당기순이익 1,233원(직전 대비 55% 상승 적용)에 배당성향 18%를 적용하여 222원으로 예측되었습니다. 작년 대비 약 48% 상승한 수준입니다.

주주여러분 축하드립니다! 꼭 이 정도의 상승이 있길 기도합니다!!

자사주 소각

자사주 소각의 사항은 없습니다.

 

구분  
소각주식수 -
소각예정금액 -
소각예정일 -

 

경영계획

2023년에 대한 경영계획 발표가 공시된 바는 없습니다. 

투자계획

2023년 투자계획에 대해 공시된 바는 없습니다.

판매 및 실적목표

2023년 판매 및 실적목표에 대해서 공시된 바는 없습니다.

주요 요약 
  • 2022년 창사 이래 최대 실적으로 매출 24% 성장, 영업이익 77% 성장, 당기순이익 약 55% 성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주주환원을 위해 배당 및 자사주 소각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배당 계획이 발표되지 않았지만 기존의 배당 성향 및 최소 가이던스를 고려하여 18%를 적용, 222원으로 예측하였습니다. 작년 대비 약 48% 성장한 수치입니다.

비츠로셀! '23년에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증가하여 주주 환원을 확대하길 기원합니다.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에서 추천하는 매월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무 자본으로 손실 없이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추천 앱테크 및 이벤트 모음 콘텐츠입니다. 이동 중에 누군가를 기다릴 때 더 이상 유튜브를 보거나 기사를 보기보다는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현금흐름에 집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페

일반인에게 경제적인 자유를 선사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현금흐름입니다.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현금흐름 속에서 점진적인 경제적 자유가 찾아옵니다. 시세 차익이나 한방을 노리는 행동은 잊고, 현금흐름 카페에서 함께해요!

 

자본주의 극복하기 직장인 현금흐름에 미치다 : 네이버 카페

현금흐름을 통해서 자본주의를 극복하는 카페입니다.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상품을 할인 구매할 수 있는 링크 또는 코드를 공유합니다. 같은 상품 및 가격이면 할인을 통해서 생활비 방어를 하는 것도 현금흐름을 지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이상으로 22년 비츠로셀 실적 및 배당 분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