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인 운영

법인 운영 주주 전원의 서면 결의서 쉽게 설명드립니다! 양식 공유!

by 현금흐름 교수 2023. 1. 31.
개요

안녕하세요. 법인은 운영하다보면 상법에 따라서 주주의 결정에 따라서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주주총회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모든 법인이 주주의 구성이 다양한 것은 아닙니다. 더불어, 아주 작은 법인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생각하는 주주총회를 매번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반영하여 주주총회를 대신하여 주주 전원의 서면결의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주서면결의서 요건

소규모회사에 관련된 상법에 따라서 아래의 요건이 충족하는 경우에는 주주총회를 주주 서면 결의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회사일 경우에는 주주구성이 1인 경우도 많기 때문에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는 것이 주주총회를 개최하는 것보다 더욱 빠르고 간편할 수 있습니다.

구분 내용
자본금 10억 이하 좌동
주주 전원 참석 증빙 개인인감도장 날인, 인감증명서 첨부
주주명부 법인인감도장 날인

 

주주서면결의서 항목

기본적으로 서면결의한 날짜, 결의 사항, 회사 정보, 주주의 인감도장 날인, 주주의 인감증명서, 주주명부가 필요하게 됩니다. 주주전원의 서면결의서이기 때문에 주주가 누가 있는지에 대해서 주주명부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또한, 해당 주주가 각각 본인의 의사표현을 한 것인 명확한 것인지를 증빙하기 위해서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인감증명서에 있는 인감도장으로 날인이 필요합니다. 변경 전/후 내용은 법인명, 주소, 대표이사 등등 법인에 대한 다양한 사항에 대해서 상황에 맞게 변경 전과 변경 후를 표기하여 결의하면됩니다. 가장 핵심적인 내용입니다.

 

주주서면결의서 양식

주주서면결의서 양식을 공유드립니다. 필요하신 상황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하시면 되십니다. 법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주주전원의_서면결의서_20221229.hwp
0.03MB
주주전원의_서면결의서 양식.docx
0.02MB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에서 추천하는 매월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무 자본으로 손실없이 현금흐름을 향상시킬 수 있는 추천 앱테크 및 이벤트 모음 콘텐츠입니다. 이동 중에 누군가를 기다릴 때 더 이상 유튜브를 보거나 기사를 보기보다는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현금흐름에 집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페

일반인에게 경제적인 자유를 선사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현금흐름입니다.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현금흐름 속에서 점진적인 경제적 자유가 찾아옵니다. 시세 차익이나 한방을 노리는 행동은 잊고, 현금흐름 카페에서 함께해요!

 

자본주의 극복하기 직장인 현금흐름에 미치다 : 네이버 카페

현금흐름을 통해서 자본주의를 극복하는 카페입니다.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상품을 할인 구매할 수 있는 링크 또는 코드를 공유합니다. 같은 상품 및 가격이면 할인을 통해서 생활비 방어를 하는 것도 현금흐름을 지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이상으로 법인 주주서면결의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