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증권형 토큰 STO 허용! 쉽게 설명해드려보겠습니다! 부동산 조각 음원 조각 투자 미술품 조각 투자

by 현금흐름 교수 2023. 2. 2.
개요

대형 부동산을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도록 금융의 길을 열어 준 것은 리츠입니다. 많은 상업용 부동산, 리테일 백화점 등이 리츠를 통해서 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SK리츠, 신한알파리츠 등입니다. 이와 유사한 개념으로 증권형 토큰 STO가 허용되어 시행될 예정입니다. 이 부분에 현금흐름이 어떤 식으로 발생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형 토큰 STO(Security Token Offiering) 개념

정의는 기업이든 개인이든 소유한 자산(실물)과 연계된 증권을 발행하여 매각, 자본을 조달하는 방법입니다. 쉽게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월세가 나오는 부동산이나 저작권이 나오는 음원이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소유자는 이 자산을 일부만 매각 하고 싶은데, 그러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보통 부동산은 전체를 매각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일부 대형 건물은 리츠제도를 통해서 일부만 매각할 수 있지만 이에 해당 되지 않는 부동산이 대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신한알파리츠의 자산 중에 하나는 그레이츠판교는 연면적이 약 3만평인 매머드급 건물입니다.

 

그렇다면 이보다 훨씬 작은 수익형 부동산이나 음원들은 리츠제도를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자산을 증권형 토큰 STO (Security Token Offering) 을 통해서 일부를 매매하는 제도입니다.

증권형 토큰 STO 사례

이러한 증권형 토큰이 거래소의 일부를 통해서 거래가 될 수 있다면 더욱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사례

이러한 움직임으로 대신증군은 부동산 조각 투자인 카사코리아를 인수 추진하고 있습니다. 본 업체는 부동산을 증권형으로 조각으로 나누어 매매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저작권, 음원 사례

음원에 관련된 플랫폼에서도 증권으로 분류해야한다는 언론의 의견도 있습니다. 

 

미술품

미술품도 실물자산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금흐름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임대를 통한 수익을 생각할 수 있을 것으로 고려됩니다. 현재 증권형 토근의 주요한 조건으로 제시되는 것은 시세차익이 아니라 현금흐름이 발생해야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이렇듯 현금이 발생하는 실물자산에 대해서 증권형 토큰으로 매매할 수 있는 제도가 마련된다면 새로운 시장이 열릴 수 있을 것으로 고려됩니다.

현금흐름을 고려할 수 있는 투자 옵션이 새롭게 생길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봅니다.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에서 추천하는 매월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무 자본으로 손실없이 현금흐름을 향상시킬 수 있는 추천 앱테크 및 이벤트 모음 콘텐츠입니다. 이동 중에 누군가를 기다릴 때 더 이상 유튜브를 보거나 기사를 보기보다는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현금흐름에 집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페

일반인에게 경제적인 자유를 선사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현금흐름입니다.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현금흐름 속에서 점진적인 경제적 자유가 찾아옵니다. 시세 차익이나 한방을 노리는 행동은 잊고, 현금흐름 카페에서 함께해요!

 

자본주의 극복하기 직장인 현금흐름에 미치다 : 네이버 카페

현금흐름을 통해서 자본주의를 극복하는 카페입니다.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상품을 할인 구매할 수 있는 링크 또는 코드를 공유합니다. 같은 상품 및 가격이면 할인을 통해서 생활비 방어를 하는 것도 현금흐름을 지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이상으로 증권형 토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