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ChatGPT, 챗GPT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약자 정의 동작 방식 예시 사용법 등

by 현금흐름 교수 2023. 2. 5.

목차

  1. 배경
  2. ChatGPT, 챗GPT란?
  3. 활용 범위
  4. 현재 상황
  5. 이용 방법

 

1. 배경

마이크로소프트가 쏘아 올린 공, 오픈 AI 투자로 인해서 챗 GPT에 대해서 자본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AI는 늘 발전하고 미래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지속적인 성장, 블록체인이 그것입니다. 인공지능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한 챗 GP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ChatGPT, 챗GPT란?

Chat GPT는 오픈 AI가 개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우선 GPT가 무엇의 약자인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입니다. GPT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자입니다. 즉, 미리 훈련된 생성가능한 전환기입니다.미리 훈련되었다는 의미는 수많은 언어 자료를 통해서 미리 AI가 학습을 한 상태라는 것입니다. 이 학습을 기반으로 무언가를 생성할 수 있고 전환할 수 있는 기기라는 뜻입니다.

 

기가라는 것은 하드웨어 같은 장비가 아니라, 소프트웨어로서 입력값을 넣으면 미리 훈련되고 학습된 사항에 따라서 결과값을 도출해 주는다는 의미입니다. 더 쉽게 설명하면 우리가 계산기에서 1+1을 넣으면 2가 나오는 것은 계산기가 1+1이라는 연산을 이미 학습해 놓았기 때문에 2라는 결과를 도출하는 것과 같이 더 고도화된 질문에 대해서 훈련과 학습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3. 활용 범위

인공지능 챗의 활용 범위는 무궁무진합니다. 사실 우리의 모든 대화의 과반 이상은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이것을 통해서 인류는 진보하였고, 검색 엔진도 발전하였습니다. 그 영역이 이젠 더욱 발전하고 발전하여 간단한 답변뿐만 아니라 고도화된 배경을 이해한 상태에서 답을 해야만 하는 영역까지 진출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첫 번째로 1+1의 계산과, 두 번째로 짜장면을 만든 법에 대한 답변과, 세 번째로 각종 배경이 산재한 사건에 대한 소송의 결론은 매우 다른 수준의 질문입니다. 세번째 질문의 가장 수준의 높으며 아직은 법률가의 영역입니다.

구분 필요 지식 난이도
1+1 은? 산수 1단계
짜장면 만드는 법 짜장면에 대한 이해, 요리 과정 2단계
A와 B의 사건에 대한 소송 결론 예측 A와 B의 입장, 사실 관계, 법률 해석 등 3단계

인공지능 챗봇은 지속적으로 개발되어 왔습니다. 끊임없는 도전 끝에 지속적인 발전을 해오고 있지만 그 영역이 아직은 사람의 영역을 대체하지 못한다는 의견이었습니다.

 

4. 현재 상황

많은 인공지능 챗의 기능이 2단계 수준에서 활용되고 있었습니다. 각종 금융앱을 통해서 상담사와 연결할 때 인공지능에게 먼저 질의를 해야 하는 상황이 그것입니다. 간단한 정책, FAQ 검색 등을 통한 답변 수준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최근 오픈 AI가 출시한 챗 GPT는 인공지능 대화의 영역을 한 단계 뛰어넘었다는 의견입니다. 여러가지 배경 지식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답변을 하는 3단계의 답변 수준을 제시한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진행되는지 너무나도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5. 이용 방법

그렇다면 이제 그 유명한 챗GPT를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접속 주소는 설명 종료 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우선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심플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이기 때문에 Sign up을 통해서 이용등록을 합니다. 

ChatGPT 접속화면

 

Sign up 버튼을 누른다면 계정을 새로 만들 수도 있고 Google이나 Microsoft 계정에 연동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계정을 만드는 것은 핸드폰 인증을 하게됩니다. 구글이나 마이크로스프트로 가입하면 그러한 과정이 생략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chatgpt가입방법
챗gpt 가입방법

 

가입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도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좌측 상단의 새로운 채팅을 눌러스 대화의 시작이 가능하고 기존에 했던 질문들도 채팅창이 유지되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챗gpt 메인화면
챗gpt 메인화면

 

몇가지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정담이 있는 질문이거나 즉시 답변이 가능한 질문성 답변이 아닙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상황을 인지해야만 답변할 수 있는 수준인데 그러한 사항을 인지하고 답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확실히 현재의 챗봇 수준의 답변의 이상을 제시하는 것으로 고려됩니다. 인공지능은 점점 발전하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챗gpt질문및답변
챗gpt질문및답변

 

이상으로 이용방법 안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접속 사이트는 아래의 주소를 참고해주시면 되십니다.

ChatGPT: Optimizing Language Models for Dialogue (openai.com)

 

ChatGPT: Optimizing Language Models for Dialogue

We’ve trained a model called ChatGPT which interacts in a conversational way. The dialogue format makes it possible for ChatGPT to answer followup questions, admit its mistakes, challenge incorrect premises, and reject inappropriate requests. ChatGPT is

openai.com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에서 추천하는 매월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현금흐름에 집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페
 

자본주의 극복하기 직장인 현금흐름에 미치다 : 네이버 카페

현금흐름을 통해서 자본주의를 극복하는 카페입니다.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챗gpt알아보기 표지
챗GPT 알아보기

이상으로 ChatGPT, 챗GPT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약자 정의 동작 방식 예시 사용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