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마이크로소프트 미래 투자 : 오픈AI 투자 지속적인 투자 성장이 배당을 성장시킨다.

by 현금흐름 교수 2023. 2. 6.
목차
    • 배경
  • 투자 규모
  • 활용 범위

 

배경

마이크로소프트는 미래를 위한 투자로 오픈 AI에 여러 차례 투자하였습니다. 최근에 오픈 AI에 투자하면서 이슈가된 오픈 AI의 챗 GPT는 자본시장, 기술 부분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사티아 나델라 CEO는 2014년 2월, 위기의 마이크로소프트의 CEO에 자리매김하면서 수많은 M&A와 혁신을 주도했습니다. 클라우드 퍼스트, 구독 모형으로 전환, 스카이프, GitHub 등 굵직한 M&A 투자를 성공시키면서 배당을 확대해 왔습니다.

오픈 AI에 대한 추가 투자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투자 규모

마이크로소프트는 2019년 2021년에 오픈 AI에 투자한 바가 있습니다. 이번이 3번째 투자입니다. 일각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약 12조 원(100억 달러) 규모라고 전해집니다.

사티아 나델라는 클라우드 퍼스트에 이어서 AI에 집중투자하는 모습입니다. 전 제품군에 AI를 적용할 것이며 그 중심에 오픈 AI 제품을 적극 활용할 것입니다.

활용 범위

마이크로소프트를 통해서 공개된 오픈AI 제품 챗 GPT의 활용 범위입니다. 중점적인 서비스인 애저와 Bing에 적극 도입한다는 계획입니다.

구분 내용
오피스  회의 내용 자동 요약하는 업무용 프로그램
  생성AI기반으로 문서 및 수식 작성(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클라우드 에저  언어 모델 GPT-3.5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 달리2
  코드 생성 AI 코덱스
검색서비스 Bing AI의 답변 확인

비단, 챗 GPT 뿐 아니라 인공지능 AI에 대해서는 모든 빅테크 CEO 가 다가올 미래로 예견하고 있습니다.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에서 추천하는 매월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이동 중에 누군가를 기다릴 때 더 이상 유튜브를 보거나 기사를 보기보다는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현금흐름에 집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페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현금흐름 속에서 점진적인 경제적 자유가 찾아옵니다. 현금흐름 카페에서 함께해요!

 

자본주의 극복하기 직장인 현금흐름에 미치다 : 네이버 카페

현금흐름을 통해서 자본주의를 극복하는 카페입니다.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같은 상품 및 가격이면 할인을 통해서 생활비 방어를 하는 것도 현금흐름을 지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픈 AI 투자, 챗 GPT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