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케이옥션 22년 배당 및 배당 지급일 예측 및 의견 (배당 정책 분석 포함)

by 현금흐름 교수 2023. 2. 14.
목차
  1. 배경
  2. 최근 3년 배당
  3. 22년 배당
  4. 의견
1. 배경

케이옥션은 미술품에 관련하여 경매, 판매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후 확장을 고려하여 악기, 보석류도 진행하고 있으나 주 사업은 미술품입니다. 최근 실물자산의 증권화인 토큰 증권의 이슈로 인해서 경매 관련 기업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는 하단에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케이옥션의 22년 배당에 대해서 현금흐름연구소의 분석 및 의견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부족한 점이나 궁금하신 점은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최근 3년의 배당 흐름을 살펴보고 22년 배당의 적절성에 대해서 검토 및 의견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최근 3년 배당

최근 3년, 19년~21년 배당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사는 최근 3년 배당 내역이 없습니다. 

 

22년에 배당정책을 공시하고 22년부터 첫 배당을 실시한 기업입니다. 사업 제18기에 첫 배당을 실시한 케이옥션을 응원합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주주환원을 실시하여 재무저 투자자, 소액 투자자도 대주주와 동일한 주주로 인정하고 발전하는 기업이 되길 바랍니다.

 

따라서, 배당 정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간은 3년(22년 결산 ~ 24년 결산)으로 한정하였습니다. 현금배당을 실시하며 별도 당기순이익의 15~25% 수준에서 진행한다는 내용입니다. 단, 당기순이익은 사업의 지속성에서 나오는 이익으로 비경상적 이익 및 손실을 제외 및 조정하여 나온 이익을 기준으로 지급합니다. 최대 25% 수준에서 지속 진행해주시길 응원합니다.

 

3. 22년 배당

22년 배당 총액은 9억 원입니다.

 

1주당 배당은 

35원입니다.

 

배당 지급 예정일은

미정입니다. 단, 주주총회 3월 29일에 최종 결정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지급하기 때문에 4월 29일 이내로 예상됩니다.

 

배당 수익률은 0.7%입니다. 

케이옥션22년배당35원
케이오견 22년 배당 공시

 

4. 의견

케이리츠는 사업년도 18년도에 첫 배당을 실시한 배당 신생 기업입니다. 올해는 주당 35원을 지급하였습니다. 앞으로 지속 성장하여 배당을 증가시켜 주길 기대합니다. 일정 부분 미술품을 매입해야 하는 자금이 필요하지만, 대규모 시설 투자는 없기 때문에 배당 성향은 지금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최소 30% 이상을 기대합니다.

 

더불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증권형 토큰 STO에 관련하여서도 미술품 조각 투자로 인해서 미술품 경매 회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래는 배경지식 확장 측면에서만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무엇이든 초기 제도에는 시행착오가 있기 때문입니다. 

 

증권형 토큰 STO 허용! 쉽게 설명해드려보겠습니다! 부동산 조각 음원 조각 투자 미술품 조각 투

개요 대형 부동산을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도록 금융의 길을 열어 준 것은 리츠입니다. 많은 상업용 부동산, 리테일 백화점 등이 리츠를 통해서 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습니다. 대표적

dufresnek.tistory.com

 

혹시 제 의견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케이옥션 22년 배당 분석에 대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