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여유

신사임당 주PD 영상무단복제 논란 인정 유튜브 비공개 SNS 전부 삭제 이유

by 현금흐름 교수 2023. 2. 16.

목차

  1. 배경
  2. 주언규님에 대해서
  3. 최근 논란
  4. 진행 사항

 

1. 배경

방송가 PD 출신으로 빠르게 경제적인 부를 달성한 주언규님에 대한 소식이 있어서 전해드립니다.

 

2. 주언규님에 대해서

주언규님은 1985년 단국대 방송영상 학사 출신입니다. 방송가 PD로 시작하여 경제적인 부분에 대한 성장의 한계를 절감하고 사업을 시작, 엄청난 성공을 거두어서 대중의 관심과 선망을 받고 있습니다. 월급 180만원에서 6년만에 100억 자산가가 된 점으로 많은 분들의 부러움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채널 신사임당을 20억에 매각하고 주피디(노아AI)라는 새로운 채널을 개설하여 다시 엄청난 구독자를 모았습니다. 다양한 사업에서 성공하며 다양한 매체에 소개되어 유명세를 타고 있었습니다.

 

3. 최근 논란

최초, 유튜버 검정복숭아 어비님이 영상 불법 복제 의혹을 제기하였습니다. 주피디측에서 본인의 영상에 대해서 모든 영상, 섬네일 대본 등의 거의 대부분 동일하다고 피해를 언급했습니다. 더불어, 어비님은 아직 유튜브 알고리즘이 동일한 대본으로 다른 목소리를 내어 진행할 경우 불법 복제를 잡아내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피디 측에서 가능했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주피디측이 타 유튜버(우주고양이김춘삼)님과 여러 과학 유튜버들의 영상을 거의 동일한 형식으로 무단으로 복제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유튜버 리뷰엉이도 유튜브 영상을 도둑질 당하고 있다고 피해를 언급하였습니다.

 

4. 진행 사항

현재 주언규님은 모든 채널의 영상을 모든 영상을 삭제하고 과학유튜버 분들에게 사과를 한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더불어 추가적인 피해를 막기 위해 모든 영상을 삭제하였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주언규님은 최근 알고리즘을 악용하여 영상무단 복제를 한 것을 인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잠정 활동을 중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가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