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미래에셋증권 주가 실적 배당 지급일 사업모델 최근실적 지배구조 배당의견 배당역사 성장전략 지배주주 지배구조 승계 자사주 소각 주주환원

by 현금흐름 교수 2023. 2. 24.

1. 배경

사업모델, 22년 실적, 지배구조, 배당 역사, 최근 배당, 적정 주가 및 의견순으로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부족한 부분이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현금흐름을 중시하는 투자를 하고 계시다면 하단의 카페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현금흐름을 목적으로 다양한 의견, 목표, 응원 등을 진행하고 있으십니다.

 

2. 사업모델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IB를 목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10개국에 진출하여 다양한 IB사업을 하고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분야, 기업에게 IPO, 메자닌, 유상증자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금융 분야,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상품을 제공하는 트레이딩 분야, 연기금, 일반법인, 일반고객 대상으로 미래에셋증권의 금융 역량을 통해서 자산 관리 및 컨설팅을 하는 자산관리 분야, 자기 자본을 활용해서 다양한 투자 수익을 얻는 PI 분야로 총 5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글로벌 현황
미래에셋증권 글로벌 현황

미래에셋증권 PI 분야 투자
미래에셋증권 PI 분야 투자

3. 22년 실적

22년 실적은 모든 증권사와 동일하게 아쉬운 실적입니다. 매출은 45% 증가하였으나 영업이익은 8355억원으로 작년 1.4조 원 대비 약 43% 감소하였습니다. 더불어 당기순이익은 6596억 원으로 작년 1.1조 원 대비 약 44% 감소하였습니다.

미래에셋 22년 실적 공시
미래에셋 22년 실적 공시

미래에셋증권 22년 실적

 

4. 지배 구조

미래에셋캐피탈 외 19인이 약 28.6% 지분을 보유함으로써 회사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자사주가 약 24%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지배력은 더 높은 수준입니다. 네이버가 7.7%로 있지만 우호지분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경영권을 경쟁해야 하는 2대 주주는 없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지배구조
미래에셋증권 지배구조

미래에셋증권에 대한 지배구조, 승계 등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미래에셋증권 지배구조 분석 및 고찰 – calabora.com

1. 개요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그룹의 핵심 자회사입니다. 해당 회사의 지배구조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현재 지배구조 2-1. 지분현황 지분현황은 미래에셋캐피탈 외 19인이 약 28.6%를

calabora.com

 

5. 배당 역사 및 22년 결산 배당

동사는 2021년 기준으로 새로운 배당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조정 당기순이익을 기준으로 약 30%를 주주환원하고, 그 방법은 배당과 자사주 소각입니다. 1993년에 배당을 시작하였지만 중단된 해를 제외하면 2006년부터 연속으로 배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를 포함해서 약 17년간 배당을 연속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5년 및 3년간 배당금이 축소된 것은 자사주 소각을 통해서 주주환원하는 것이 일부 도입되었기 때문입니다.

미래에셋증권 배당 개요
미래에셋증권 배당 개요

혹시, 매일 고통 받는 시세투자보다는 배당을 통한 현금흐름 투자를 원하실까요? 현금흐름 투자 목표 및 정보 공유, 의견 공유 등을 진행하는 카페입니다. 

 

 

자본주의 극복하기 : 직장인 현금 흐... : 네이버 카페

단계적 현금흐름 증가를 통해서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2022년 배당은 주당 200원 (우선주 22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배당 지급 예정일은 미정이나 주주총회로부터 1개월 이내이기 때문에 주주총회인 3월 23일로, 4월 23일 안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미래에셋증권 22년 배당 공시
미래에셋증권 22년 배당 공시

주주환원에 대해서 배당 및 자사주까지 고려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미래에셋증권 배당 및 자사주 소각의 주주환원 – calabora.com

1. 개요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그룹에서 증권사업을 진행하는 회사이면서 회사의 핵심 회사입니다. 미래에셋그룹은 증권업을 중심으로 발전하여 많은 계열사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2. 배당

calabora.com

 

8. 적정 주가

동사의 역사적인 PER은 6배에서 10배 사이입니다. 현재는 약 7~8배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평소 거래되던 수준의 중위값 정도입니다. 증권업의 본질은 금융서비스에 따른 수수료 수입이기 때문에 성장은 주로 자산 시장의 성장에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폭발적인 성장에 따른 이익의 질을 평가받기는 어렵습니다. 통상적으로 5~10배 사이에서 증권업의 이익의 권리가 결정된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미래에셋증권 PER 및 PBR
미래에셋증권 PER 및 PBR

 

9. 의견 

미래에셋증권은 대한민국의 대형 증권사로서 글로벌을 향해 성장을 목표로 하는 회사입니다. 많은 증권회사가 있지만 국내에서 유지하려는 증권사, 그리고 성장을 목표로 하는 증권사입니다. 그중에서도 미래에셋증권은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 주주환원 정책에 따라서 30%는 다소 아쉽지만 더욱 성장해 주길 기대합니다. 또한 주주환원을 배당에서 배당 및 자사주 소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자사주 매입은 주주환원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그룹 승계도 언젠간 진행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인지하고 투자가 필요합니다.

혹시, 현금흐름을 중요시하는 투자자이시라면 현금흐름을 중요시하는 분들이 모여 있는 카페를 소개해드립니다.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함께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목표, 의견 공유 등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 추천 콘텐츠
현금흐름에 집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페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현금흐름 속에서 점진적인 경제적 자유가 찾아옵니다. 현금흐름 카페에서 함께해요!

 

자본주의 극복하기 직장인 현금흐름에 미치다 : 네이버 카페

현금흐름을 통해서 자본주의를 극복하는 카페입니다.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이동 중에 누군가를 기다릴 때 더 이상 유튜브를 보거나 기사를 보기보다는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같은 상품 및 가격이면 할인을 통해서 생활비 방어를 하는 것도 현금흐름을 지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이상으로 미래에셋증권 주가 실적 배당 지급일 사업모델 최근실적 지배구조 배당의견 배당역사 성장전략 지배주주 지배구조 승계 자사주 소각 주주환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