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TKG휴켐스 주가 실적 배당 지급일 사업모델 최근실적 지배구조 배당의견 배당역사 성장전략 지배주주 지배구조 승계 자사주 소각 주주환원

by 현금흐름 교수 2023. 2. 28.

1. 배경

사업모델, 22년 실적, 지배구조, 배당 역사, 최근 배당, 적정 주가 및 의견순으로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부족한 부분이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현금흐름을 중시하는 투자를 하고 계시다면 하단의 카페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현금흐름을 목적으로 다양한 의견, 목표, 응원 등을 진행하고 있으십니다.

 

2. 사업모델

TKG휴켐스는 기초무기화학 시장에서 질산, 초안, MNB, DNT 등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합니다. 폴리우레탄 중간소재인 NT계열의 MNB, DNT와 NA 계열의 질산, 초안 등의 실적이 약 95%를 차지하여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폴리우레탄의 중간소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TKG휴켐스 사업모델
TKG휴켐스 사업모델

TKG휴켐스 제품 포트폴리오
TKG휴켐스 제품 포트폴리오
TKG휴켐스 사업모델
TKG휴켐스 사업모델

 

3. 22년 실적

22년은 전반적으로 실적이 상승하였습니다. 매출은 약 1.2조로 작년 8612억 원 대비 약 43%가 상승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약 1171억 원으로 작년 933억 원 대비 약 25%가 성장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약 818억 원으로 작년 775억 원 대비 약 5.5% 성장하였습니다.

TKG휴켐스 22년 실적
TKG휴켐스 22년 실적

4분기 실적에 관련된 회사 측 IR자료입니다. 3분기 대비 또는 21년 4분기 대비에서는 실적이 안좋았던 상황입니다.

 

4. 지배 구조

TKG휴켐스는 TKG태광이 1대 주주, 최대 주주로 있습니다. TKG태광의 최대주주가 박주환님이기 때문에 박주환 님의 결정에 따라서 배당, 자사주 소각 등의 결정됩니다. 경영권을 경쟁하는 2대 주주는 없습니다.

TKG휴켐스 지배구조
TKG휴켐스 지배구조

 

지배구조에 관련된 승계,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계약, 지분 가치가 희석될 수 있는 자본금 변동등 지배구조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티케이지휴켐스(TKG휴켐스) 지배구조 분석 및 의견 – calabora.com

1. 개요 TKG휴켐스의 지배구조, 승계 등의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현재 지배구조 2-1. 지분현황 지배주주는 티케이지태광 외 2인이 지분율 약 43.3%로 1대주주, 지배주주, 최대주주

calabora.com

 

5. 배당 역사 및 22년 결산 배당 (자사주 소각 포함)

동사는 2002년에 배당을 시작하여 꾸준히 21년간 배당을 연속으로 지급하였습니다. 1차적으로 배당을 꾸준히 지급한 점은 매우 주주환원이 우수합니다. 다만, 경기 변동에 따라서 배당의 변동이 있는 점은 참고해야 합니다. 21년간 상승은 8회, 하락은 7회가 있었습니다.

TKG휴겜스 배당 역사 개요
TKG휴겜스 배당 역사 개요

혹시, 시세 차익을 추구하기보다는 꾸준한 배당, 현금흐름 증가를 목적으로 투자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아니면 이미 그렇게 하신고 있으신가요? 경제적 자유는 단계적인 현금흐름 증가를 통해서 점진적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이러한 현금흐름을 중요시하는 분들과 목표 및 정보를 공유하고 응원하고 의견 교류하면서 함께하는 공간입니다! 함께하시죠!

 

자본주의 극복하기 : 직장인 현금 흐... : 네이버 카페

단계적 현금흐름 증가를 통해서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22년 배당은 주당 1000원입니다. 배당 수익률은 약 4.6%입니다. 배당 지급 예정일은 없으나 통상적으로 4월 중에는 입금이 됩니다.

TKG휴켐스 22년 배당 공시
TKG휴켐스 22년 배당 공시
TKG휴켐스 배당 역사
TKG휴켐스 배당 역사

전반적으로 배당성향은 시설투자가 필요한 회사인점을 고려하면 높은 수준입니다. TKG태광의 지분이 높기 때문에 배당을 하더라도 대주주에게 절반 가까이 유입이 되는 측면도 지배주주입장에서는 배당 성향을 높이기 좋은 구조입니다.

TKG휴켐스 배당 IR
TKG휴켐스 배당 IR

배당 및 자사주 소각 등 주주환원에 대한 전체적인 분석은 아래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티케이지휴켐스(TKG휴켐스) 배당 및 자사주 소각의 주주환원 분석 및 의견 – calabora.com

1. 개요 티케이지휴켐스의 배당 및 자사주 소각의 주주환원에 대해서 분석 후 의견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배당 2-1. 배당의 정책 배당에 대해서 구체적인 수치와 함께 가이드를 하고 있는 부

calabora.com

 

 

6. 적정 주가

동사는 이익의 배수를 약 8배에서 21배 사이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시 8배 수준으로 하락하였습니다. 실적이 시장의 예측보다 성장이 더딘점이 상승을 하지 못한 이유로 작용하였을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TKG휴켐스에 투자 후 8년에는 이익을 회수해야 하는 중기적인 관점입니다. TKG휴켐스는 국내 질산의 90%를 공급하기는 하지만 전방산업의 화학산업이 경기침체로 인해서 실적이 감소할 수 있는 영향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국내 주요 고객사들이 내재화를 할 경우 TKG휴켐스는 타격을 받을 수 있는 시장의 우려가 반영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한화설루션은 내재화를 검토했으나 철회하였습니다. PER는 현재 시점에서 투자 후 미래 이익을 반영하는 측면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이 반영되었을 수 있습니다.

TKG휴켐스 PER 및 PBR
TKG휴켐스 PER 및 PBR

7. 의견 

TKG휴켐스는 국내 질산관련 독점으로 양호한 영업이익과 높은 수준의 배당 성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배주주인 박주환 님의 결정에 따라서 주주환원은 언제라도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사업적으로는 질산의 독점 구조를 화학회사가 내재화할 경우 매출이 감소할 수 있다는 측면이 있습니다. 미래 성장에 관련된 계획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 현금흐름을 중요시하는 투자자이시라면 현금흐름을 중요시하는 분들이 모여 있는 카페를 소개해드립니다.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함께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목표, 의견 공유 등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 추천 콘텐츠
현금흐름에 집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페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현금흐름 속에서 점진적인 경제적 자유가 찾아옵니다. 현금흐름 카페에서 함께해요!

 

자본주의 극복하기 직장인 현금흐름에 미치다 : 네이버 카페

현금흐름을 통해서 자본주의를 극복하는 카페입니다.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이동 중에 누군가를 기다릴 때 더 이상 유튜브를 보거나 기사를 보기보다는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같은 상품 및 가격이면 할인을 통해서 생활비 방어를 하는 것도 현금흐름을 지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이상으로 TKG휴켐스 주가 실적 배당 지급일 사업모델 최근실적 지배구조 배당의견 배당역사 성장전략 지배주주 지배구조 승계 자사주 소각 주주환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