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엠브레인 주가 실적 배당 지급일 사업모델 최근실적 지배구조 배당의견 배당역사 성장전략 지배주주 지배구조 승계 자사주 소각 주주환원

by 현금흐름 교수 2023. 3. 5.

1. 배경

사업모델, 22년 실적, 지배구조, 배당 역사, 최근 배당, 적정 주가 및 의견순으로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부족한 부분이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현금흐름을 중시하는 투자를 하고 계시다면 하단의 카페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현금흐름을 목적으로 다양한 의견, 목표, 응원 등을 진행하고 있으십니다.

 

2. 사업모델

마이크로밀엠브레인은 마케팅 조사 관련 업체입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설문조사를 통해서 기업의 마케팅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설문조사를 진행합니다. 

 

엠브레인 사업모델
엠브레인 리서치 패널

 

3. 22년 실적

동사는 6월 결산 회사인 점을 참고하여 검토가 필요합니다. 분기실적으로 고려한다면, 22년 12월은 직전 분기 대비 전체적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하지만, 본 설문조사 사업의 특성상 4/4분기에 실적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각 기업에서 마케팅 관련 예산의 집행이 주로 이루어지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1분기 또는 2분기에는 예산 편성이 완료가 되지 않아서 발주가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작년 동기로 비교한다면 매출은 222억 원으로 작년 동기 204억 원 대비 증가하였지만, 영업이익은 46억 원으로 50억 원 대비 약 9% 감소, 당기순이익도 35억 원으로 41억 원 대비 약 15% 감소하였습니다. 

엠브레인 분기별 실적

 

4. 지배 구조

마이크로빌엠브레인은 사명에서 알 수 있듯이 마이크로빌 외 12인이 약 63%로 최대주주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창업주 최인수님이 2012년 회사를 매각하는 과정에서 2대 주주로 및 CEO로 남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엠브레인은 글로벌 마케팅 그룹인 마이크로빌에서 한국을 담당하는 회사로 변경되었습니다.

엠브레인 주요 주주

지배구조에 관련된 승계,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계약, 지분 가치가 희석될 수 있는 자본금 변동등 지배구조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엠브레인 지배구조 분석 및 의견 – calabora.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before post 1. 개요 엠브레인 지배구조 분석 및 의견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현재 지배구

calabora.com

 

5. 배당 역사 및 22년 결산 배당 (자사주 소각 포함)

동사의 배당에 관련된 사항은 최근 3년간의 내용을 보면 성장이 우수합니다. 연간 약 25%의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배당성향이 약 50%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의 성장에 따라서 배당이 성장하는 구조입니다. 승계 등 여타 복잡한 구조 없이 글로벌 기업의 한국 담당으로 예측 가능한 배당입니다. 다만, 실적에 연동된다는 점은 참고가 필요합니다.

엠브레인 배당

혹시, 시세 차익을 추구하기보다는 꾸준한 배당, 현금흐름 증가를 목적으로 투자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아니면 이미 그렇게 하신고 있으신가요? 경제적 자유는 단계적인 현금흐름 증가를 통해서 점진적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이러한 현금흐름을 중요시하는 분들과 목표 및 정보를 공유하고 응원하고 의견 교류하면서 함께하는 공간입니다! 함께하시죠!

 

자본주의 극복하기 : 직장인 현금 흐... : 네이버 카페

단계적 현금흐름 증가를 통해서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배당 및 자사주 소각 등 주주환원에 대한 전체적인 분석은 아래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엠브레인 배당 및 자사주 소각의 주주환원의 역사 분석 및 의견 – calabora.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before pos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aft

calabora.com

 

6. 적정 주가

동사는 PER 빈드에 따르면 상장 이후 14배 수준을 유지하였으나 현재는 10~12배 수준에서 기업가치가 결정되고 있습니다. 높은 성장성은 아니지만 안정적인 성장성이 예상된다면 10배 ~ 12배 정도의 이익 배수가 적합한 것으로 고려하는 것 같습니다. 2년간 비슷한 주가를 유지하였으나 2022년 꾸준히 하락, 최근 소폭 반등하는 상황입니다.

 

 

7. 의견 

마이크로빌엠브레인은 지배주주 및 주주환원 측면에서는 변동없이 예측가능한 것으로 고려합니다. 다만, 회사의 성장에 따라서 이익이 결정되기 때문에 마케팅 온라인 설문조사의 성장 여부가 가장 큰 결정의 포인트로 고려됩니다. 다만 최근에는 당기순이익이 약 25% 수준으로 상승하였기 때문에 배당도 그에 맞추어 성장하였습니다. 추가적인 25% 성장으로 배당 성장을 응원합니다.

혹시, 현금흐름을 중요시하는 투자자이시라면 현금흐름을 중요시하는 분들이 모여 있는 카페를 소개해드립니다.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함께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목표, 의견 공유 등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 추천 콘텐츠
현금흐름에 집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페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현금흐름 속에서 점진적인 경제적 자유가 찾아옵니다. 현금흐름 카페에서 함께해요!

 

자본주의 극복하기 직장인 현금흐름에 미치다 : 네이버 카페

현금흐름을 통해서 자본주의를 극복하는 카페입니다.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이동 중에 누군가를 기다릴 때 더 이상 유튜브를 보거나 기사를 보기보다는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같은 상품 및 가격이면 할인을 통해서 생활비 방어를 하는 것도 현금흐름을 지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이상으로 엠브레인 주가 실적 배당 지급일 사업모델 최근실적 지배구조 배당의견 배당역사 성장전략 지배주주 지배구조 승계 자사주 소각 주주환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