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기사] 배당 좀비들 - 100년 이상 배당이 멈추거나 줄어들지 않음(Part I)

by 현금흐름 교수 2015. 6. 26.

[기사] 배당 좀비들 - 100년 이상 배당이 멈추거나 줄어들지 않음(Part I)


요약(Summary)

○ 소득 투자자들은 높은 이율 그러나 안전함. 추가적으로 성장의 헤트트릭을 원합니다.

○ 멈추거나 줄어들지 않은 배당의 긴 역사를 가진 기업은 모든 소득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에 속해있습니다.

○ 이 연재에서, 저는 안정성, 신뢰성, 배당금의 중요성과 배당 좀비(100년 이상 신뢰할만한 배당금을 지급)들의 현재를 검토할 것입니다. 

○ 기사당 하나의 배당 좀비는 YDP 밸류에이션과 관례적인 지표, 적정한 가치 가격, 그리고 이율을 높이고 시장 위기를 줄이는 커버드 옵션을 제시합니다.



10월도 끝나갑니다. 가을과 할로윈이 다가올 것입니다. 여기는 남반구, 브라질의 나의 집, 새로운 성장의 약속과 함께 봄이 옵니다. 이 은유적이고 상투적인 문구는 소득 투자자를 위해 회사의 안전성을 체크하기 위한 배당 역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간임을 상기시켜줍니다. 이러한 정신에 따라, 저는 새로운 연재를 시작합니다. 배당 좀비들(The Dividend Zombies -- 죽지 않은 배당)

배당 소득 자기자본 투자자들은 이러한 범주에 들어오는 사람들입니다. 이 범주는 모든 소득을 그들의 포트폴리오에 의존하는 사람, 보조 소득 추진자, 합성된 성장을 찾는 사람들, 그리고 배당과 성장의 혼합 성장을 찾는 사람들입니다. 이들 중에 일부는 넓고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는 하나의 바구니에 몇개의 계란만 넣고 집중합니다. 그리고 바구니를 아주 신중하게 지켜봅니다. 소득 필요성, 시간 범위, 위험 혐호감, 안정 수준, 변동성 수용, 그리고 항복 조건의 범위는 그들 모두 개인적으로 다양합니다. 정말로, 모두에게 적용되는 것은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 각 개인은 한가지 강조에서 다른 하나로 이동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거들의 전반적인 경제상황, 나이, 시장 상황 인식, 그리고 험난한 길처럶 알려진 장 기간의 인생 여정을 반영합니다. 이것은 우리 모두가 지나가야할 여행입니다. 어떤 교휸운 오직 집으로 오는 힘든 여정을 통해 얻어집니다. 



모든 선원은 고향 항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태풍 속 피난처입니다. 각 소득 투자자들도 역시 피난처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어떤 어려움에도 안심할 수 있는 주식들의 핵심그룹입니다. 요한계시록의 네 기사가 부르면, 이 핵심은 죽음과 파멸을 거절할 것입니다. 유일한 의문은 어떻게 그리고 어디서 이것을 찾느냐하는 것입니다. 운이좋게도, 저는 당신을 위해 쉬운 해결방안이 있습니다. 한 가지는 모든 소득 투자자에게 적용할 수 있고 당신이 어떤 범주에 있는지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매년 그리고 모든 기회에 모든 사람에게 맞지 않는 하나의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한 이후에, 규칙을 입증하는 예외를 발설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54 회사가 배당 귀족주 리스트에 있습니다. 이 클럽은 지난 25년 동안 분배를 증가시켜온 회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Forbes에 기고한 Oliver Pursche, 각 25년간 배당금을 증가하면서 또한 낮은 배당 성향을 유지한 18 최고의 귀족주로 줄였습니다. 배당 왕들은 지난 50년 간 배당을 증가시켜온 15개 기업입니다. 

각 리스트는 소득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리스트입니다. 그러나, 그것들 중 어떤 것도 요한계시록의 네 기사를 견뎌닐 수 있는 것으로 증명되지 않았습니다. : 전쟁, 기근, 악성 전염병, 그리고 죽음. 소득 주식들의 진정한 핵심은 세계적인 큰 혼란과 격변의 조짐의 각각 모든 것을 겪은 실적이 증명되어야만합니다. 오직 한가지 리스트만이 이 도전을 충족시킵니다.

내 배당 좀비들(Dividend Zombies)는 100년 이상 동안 배당을 중단하거나 줄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배당을 지급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8개의 회사입니다. 이것 각각은 20세기와 21세기의 262번의 전쟁을 견디면서 멈추지 않는 것으로 증명되었습니다. (2번의 세계대전과 sundry 지역 전쟁), 전 세계적인 1918년 인플루엔자 전염병, 현대 시대의 모든 대 기근, 그리고 이 주목할만한 부셔지지 않은 배당 체인의 시작에 내터난 모든 사람들의 탄생과 죽음의 기간보다 오래 지속되는 것입니다. 누구도 이것들을 죽일 수 없는 것 처럼 보입니다. 

종종 과거의 성과가 미래의 성과를 보장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이 경우에는, 저는 다르다고 구걸합니다. 이 회사는 증명했습니다. 4 개사의 어떤 귀환에도 대항하여 버티어닐 것입니다. 그것이 새로운 세기 유럽 전쟁, 영토의 전세계 전쟁, 이란 핵, 전 세계적인 에볼라 전염병, 또는 기후로부터 오는 새로운 기근입니다. 이 충실한 일꾼들은 당신이 그들과 당신 삶 전체의 배당에게 의지할 수 있는 것을 주장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소득 투자자라면, 이 8개 회사 모두를 당신 핵심 포트폴리오로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한 발 더 나아가고 당신이 어떤 종류의 투자자일지라도, 이 리스트의 최소한 5개가 당신의 핵심 주식들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어떤 것도 당신을 투기자로 표시되는 것을 줄여줍니다. 저는 그들이 아직 제 주식들에 포함되어 있다고 말하는 것이 쑥스럽습니다. 그렇지만 곧 포함될 것입니다. 배당 좀비들은 어떤 타입의 모든 투자자들이 그들의 포트폴리오에 축척해야하는 첫 8개 회사입니다. 

더 이상의 야단법석 없이, 저는 여러분에게 배당 좀비들 리스트를 제시합니다. 회사, 멈추지 않은 배당의 시작, 현재 배당수익률, 최근 5년 총 수익률. 이번 시리즈에서는 저는 여러분에게 적정한 가격과 배당 좀비들 각각을 소유하기 위한 전략을 찾는 것을 도와드릴것입니다.


배당 좀비 리스트(The Dividend Zombie List)

저는 저의 제너럴 밀즈의 지난 주 10월 22일 평가 기사를 제시합니다. 저는 가장 핵심적인 결론을 다시 소개할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전체 기사를 다 읽지 못했다면, 저는 여러분이 그렇게 할 것을 제시합니다. 제 미래의 배당 좀비 분석과 평가 기사는 비슷한 형태와 방식을 따를 것입니다. 


General Mills(NYSE:GIS)

전통적인 가치 지표는 GIS 주식이 같은 산업 그룹과 동료 P/E를 기반으로 약 15.8% 저평가되었다고 나타냅니다.(적정가 57.08$) YDP 평가는 소득 투자자에게 55.59$를 적정가로 보여줍니다. 현재가 49.29$에서 약 11.3% 저평가입니다. 제너럴 밀즈는 전통적인 지표, 내부의 흐름, 동료 또는 산업 표준을 기반으로 바겐 세일입니다. 

YDP 분석과 가치 평가는 GIS가 2007-2001 대 불황 이전, 그 때, 그 후 12년 동안 시끄러운 2.65% 이율 평형을 지속해온것을 보여줍니다. GIS에 의한 YDP 상태표에 대한 과거 변화의 모습은 2.95% 이율은 다음 경기 후퇴까지 유지될 것이며 2.65% 비율 이전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을 제시합니다. 현재는 1.64$를 분배, 다음 경기 후퇴 사이클까지 2.65%의 수익률, 배당으로 안전한 피난처를 찾는 투자자라면 61.89$의 주가가 필요할 것입니다.

기술적인 분석은 최근 하방은 10월 15일의 48.32$라고 나타냅니다. 이 최근의 하방은 47.4$ 근처이며 2013년 3월말에 수립된 장기 기반입니다. 이 장기 하방은 테스트 받아왔으며 지금까지 많은 시점에서 성공적으로 지원을 해왔습니다. 주식은 지속적으로 계속 다시 튀어오를 것입니다. 그러나 돌아오는 주에 대역 상방 54$를 탈출하는 테스트를 위한 상승을 만들기 전에 대역 하방 이나 장기 기반 47.4$의 상승을 테스트할 것입니다. 



2014/10/27을 위해 갱신된 커버드 옵션 평가 :

장기적인 관점의 투자자를 위해, 소득, 성장, 또는 혼합, 커버드 옵션은 제너럴 밀즈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현재의 3.3% 배당 수익률은 커버드 옵션의 사용 판단에 의해 복돋아 질 수 있습니다. 하방 지지 수준의 다른 테스트 이후에 상승 모멘텀을 기다리는 것을 선호하는 투자자들은 단기 현금 Covered Put Writing의 매력적인 수익을 찾을 것입니다. 출구를 찾는 현재의 보유자분들은 그들의 매도 이익 극대화를 위해 옵션 거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옵션은 미 과세 계좌가 최고의 거래입니다(IRA, Roth, etc). 만약에 여러분이 비 과세 계좌 밖에서 옵션 매도를 한다면 콜의 결과와 가능한 세탁 원칙(wash rule)의 세금 결과를 알게됩니다. 

현재의 제너럴 밀즈 소유자분들은 반드시 53일 계약에 0.6$ 프리미엄에 대해 52.5$에 12/20/2014 커버드 콜을 매도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것은 즉시 계약당 60$의 현금 소득을 제공합니다. 절대 수익은 36.59%의 1.64$ 배당을 복돋웁니다. 그리고 월요일의 장전 51.08$ 가격에서 연간으로 환산된 4.13$의 배당금 최고, 총 수익률은 3.21%에서 11.31%로 신장시킵니다. 

새로운 제너럴 밀즈 위치를 보는 구매자들은 시장에서 주식을 구매하는 것과 위에 묘사된 현재의 구매자처럼 52.5$ 12/20/2014 계약을 동시에 작성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현재의 제너럴 밀즈를 판매하고자 하는 보유자들 옵션으로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판매하는 것을 고려해야합니다. 이 전략은 프리미엄 현금과 시장 가격을 초과하는 Strike 가격을 조합한 현재의 51.08$ 보다 낮은 Strike 가격을 목표로합니다. 



12월 계약이 선택되었습니다. 왜나하면 그들은 최고의 수익률을 Strike 근처에 대한 계약 기간동안 제공했습니다. 그것은 상대적으로 짧은 계약에 대한 저항력 위에 남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음 수익 보고는 직전 계야 만료 전까지 입니다. 그리고 배당 안내 위험은 다음 배당락일은 늦은 1월 이전 한달까지 최소화됩니다. 


결론(Concluding Remarks)

배당 수익 주식의 굳건한 핵심을 창조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배당 귀족들을 중심으로한 ETF들은 거래 비용을 최소화하여 고 품질의 핵심을 보유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두 가지 요소가 내 배당 좀비 리스트를 선호하게 만듭니다. 

배당귀족주의 25년 이상의 기록, 또는 심지어 왕들의 50년 기간은 기사의 모든 것을 기상화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좀비들만이 모든 것을 정복했고 세상이 그들에게 던질 수 있는 모든 것에서 그들의 생존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수익률을 올리고 시장 위험을 낮추는 커버드 옵션 계약은 왕들이나 귀족들의 ETF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 부양은 지금까지 현재 GIS 옵션 계약 토론에서 본것과 같이 많은 경우에 최상의 의 좋은 수익으로부터 성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여전히 ETF에 매력을 느끼시는 분들은 그들의 직접 보유 수량이 옵선 계약을 위해서는 너무 적거나 거래 비용이 그들이 관심있는 크기에 비해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Proshares S&P500 Aristocrats ETF(NYSEARCA:NOBL) : 귀족들, 

iShares Core Dividend Growth ETF(NYSEARCA:DGRO) : 배당 좀비 4개를 포함한 탑 10 주식

만약 거래 감소와 거래 비용으로부터 충분한 이윤이 있다면, 저는 ETF나 투자 클럽을 결성할 것을 고려할 것입니다. 그것은 순수 좀비들 주식과 두번째는 좀비들 주식과 이 기사에서 언급된 수익률을 부양시키기 위한 커버드 옵션을 사용하는 좀비들 주식입니다. 여러분이 만약에 이러한 투자 방법에 관심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메세지를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이 시리즈가 끝날 때까지 충분히 관심있는 모임을 가지게 된다면, 앞으로 나아가는 실행할 수 있는 가능성을 조사하기 위한 딜러/브로커 관계와 법적 이슈를 조사할 것입니다.

각각의 연속적인 좀비 시리즈의 부분에서, 저는 좀비 중에 하나를 평가할 것입니다. YDP 분석, 동료, 전통적인 지표를 기반으로 적정 가치 평가를 제공할 것입니다. 저는 또한 기술적인 동향을 조사할 것입니다. 이것은 기대되는 거래 범위를 선택하는 것과 옵션 계약을 선택하는 수준을 지원합니다. 각 기사는 각 그날의 종가를 기준으로 수익률을 부양하는 커버드 옵션 계약, 진입, 출구를 설립에 대한 구체적이며 실행가능한 분석과 함께 종료할 것입니다. 

그 대책은 아직 격동의 시간을 보지 못했습니다. 일반적인 시장 변동성, 에볼라 발생에 의해 발진된 경기 후퇴, 유럽인 문제의 회복, 중국의 떠오르는 신용 문제, 중동 불안정, 러시아인 공격성 그리고 내부 시장과 제재 때문에 참가하는 외부시장 모든 요소가 앞으로 떠오르는 요소들입니다. 이것은 거시경제와 전반적인 주식 시장을 혼란케합니다. 이것은 몇달에서 몇년 동안 주기적이고 지속적이게 주식 가격을 하락시키는 원인이 되는 반면에, 불확실한 세계적인 관점에서 배당금을 유지한 100년 이상의 회복력과 주가의 장기 성장은 거의 탈선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이 토론에서 유용한 것을 찾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저의 미래의 시리즈에서 관심을 가지셨길 바랍니다. 시리즈에서 저는 종목코드별로 가치 평가를 위한 YDP 분석 그리고 소득을 늘리고 시장 위험을 줄이는 커버드 옵션과 함께 중복의 기술적인 분석을 평가할 것입니다. 이 기사의 의견 영역 전에 작가 알림 박스를 선택하거나 기사의 제일 위에 FOLLOW 링크를 맴도는 것으로 동조자(Follower)가 되세요. 여러분은 my work published on SeekingAlpha.com에서 더 찾으실 수 있으십니다. 

저는 인가된 증권 딜러 또는 조언자가 아닙니다. 이 관점은 오로지 저 스스로의 관점입니다. 그리고 고려하면 안되며 또는 투자 조언으로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 항상, 개인은 어떤 투자를 결정하기 전에 그들 스스로의 상황과 근면 성과에 대한 적합성을 결정해야 합니다. 


번역된 글이며, 번역의 정확도는 매우 낮습니다.


부족하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출처 : seeking alph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