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인 운영

법인 운영 사용인감계 사용법 및 양식 알려드립니다! 양식 무료 다운로드

by 현금흐름 교수 2023. 1. 26.
개요

안녕하세요. 법인을 운영하다 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양식 중에 하나는 사용인감계라는 양식입니다. 법인을 운영하지 않는다면 전혀 접할일이 없는 문서이지만 법인 운영에는 반드시 사용되는 문서입니다.

사용 목적

처음에는 사용인감계라는 단어 자체도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단어가 아니기 때문에 받아드리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인감" 도장이라는 단어는 평소에도 가끔 사용하기 때문에 이 단어의 연장선에서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개인의 경우에도 주요 계약에 대한 법적 의사 표시로 인감 도장 및 인감도장이 맞다는 증표로 인감증명서를 사용합니다. 법인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법인은 이러한 인감을 법인인감도장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목적의 인감도장은 법적으로 1개만 등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법인의 경우 규모가 커지거나 직원이 여러명일 경우 계약이 동시다발적으로 다수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삼성전자의 법인인감도장으로 모든 계약건을 처리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것이 사용인감도장입니다. 특정 목적과 대상에 한하여 법인인감도장을 대체할 수 있도록 해주고, 그 증빙으로 사용인감계와 법인인감증명서를 제출하는 것입니다.

사용방법

사용 목적과 같이 사용할 사용인감도장과 법인인감도장을 각각 날인합니다.

또한, 해당 사용인감도장이 어떤 목적에만 상용되어야하는지에 대한 목적 및 제출처를 명기합니다. 아래의 붉은색 부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용인감이 대표하는 법인인감도장 및 법인명을 표기합니다. 더불어 본 사용인감계가 특정 목적에 한하여 사용되는 점을 명기하여 오용 사용에 방지를 합니다.

본 양식을 한글파일 및 워드파일로 공유드립니다. 필요하실 대 편하게 사용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법인사용인감계_기본양식.hwp
0.03MB
법인사용인감계_기본양식.docx
0.02MB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에서 추천하는 매월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무 자본으로 손실없이 현금흐름을 향상시킬 수 있는 추천 앱테크 및 이벤트 모음 콘텐츠입니다. 이동 중에 누군가를 기다릴 때 더 이상 유튜브를 보거나 기사를 보기보다는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현금흐름에 집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페

일반인에게 경제적인 자유를 선사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현금흐름입니다.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현금흐름 속에서 점진적인 경제적 자유가 찾아옵니다. 시세 차익이나 한방을 노리는 행동은 잊고, 현금흐름 카페에서 함께해요!

 

자본주의 극복하기 직장인 현금흐름에 미치다 : 네이버 카페

현금흐름을 통해서 자본주의를 극복하는 카페입니다.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상품을 할인 구매할 수 있는 링크 또는 코드를 공유합니다. 같은 상품 및 가격이면 할인을 통해서 생활비 방어를 하는 것도 현금흐름을 지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이상으로 사용인감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