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월 스트리트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들

by 현금흐름 교수 2015. 7. 16.

월 스트리트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들

뉴욕 증권거래소(NYSE)는 세계에서 아주 거대한 주식 거래소입니다. 뉴욕 증권거래소의 근간은 1792년에 시작했습니다. 1792년에 채권과 회사의 주식을 사고 팔기 위한 규칙을 마련하는 계약에 서명하기 위해 24명의 증권 중개인들이 월 스트리트의 버튼나무 아래에 모였습니다. 1817년, 버튼우드 협정(Buttonwood Agreement)의 최초 서명자들이 그들의 조직을 공식적으로 뉴욕 증권 거래소(New York Stock & Exchange Board)라고 명명하였습니다. 200년 이상을 앞으로 되감으면, NYSE는 다우지수의 90%, S%P500의 82%, 포춘 500의 84% 그리고 배런 500의 90%를 포함합니다. 사물을 넓게 보면, 저희는 월 스트리트에서 가장 오래된 이름에 주목할 것입니다. - 처음 NYSE에 등록된 회사, 그리고 가장 오래 등록된 NYSE 회사

 

처음 등록된 회사(The First Listed Company)

Alexander Hamilton에 의해 1784년 설립된, 뉴욕은행(The Bank of New York, BK)는 NYSE에서 처음 공개적으로 거래된 첫 회사입니다. 처음 거래된 1795년 부터, 은행은 여러 주요한 인수와 합병을 겪고, 결국 Mellon Financial과 합형하여 오늘날 우리가 아는 The Bank of New York Mellon이 만들어졌습니다. 이 긴 역사를 털어 놓자면, 저희는 오직 1973년 부터의 성과 자료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지 지난 40년 동안, 회사는 2,000% 성장하였습니다.

 

 

2000년 7월, 주식은 거래 가격의 최고치인 63$ 근처에 도달합니다. 대부분의 미국 재무 기관과 같이, BK는 금융 위기 동안 하락을 겪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회사가 견인력을 다시 얻기 시작한 2012년의 절반까지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회사의 오랜 역사에도 불구하고, BK는 배당 귀족주에서 엘리트 그룹 중에 하나가 아닙니다. 사실, 회사는 2009년부터 배당금을 연속적으로 증가시키지 않았습니다. 회사는 배당성향을 48% 이상으로 길게 틀었습니다. 배당은 다음 연도에 다시 배당성향 30%에 가깝게 낮았습니다. 현재, BK의 이율은 2% 아래에 잘 맞습니다. 이것은 금융 분야의 증권 중에서 낮은 이율 중에 하나 입니다. 
가장 오래 등록된 회사(The Longest Listed Company)1824년에 the New York Gas Light Company로써 NYSE에 처음 등록된, 컨솔러데이티드 에디슨(Consolidated Edison, ED)는 아주 오랜 기간 동안 연속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1886년, the New York Gas Light Company는 5개의 다른 가스 회사들과 합병하여 컨솔러데이티드(Consolidated) 가스 회사를 형성합니다. 오늘날, ED는 미국에서 가장 큰 투자자 소유의 에너지 회사 중에 하나입니다. 

BK와 같이, ED의 역사적인 성과를 찾는 것에는 약간의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1970년부터, 컨솔러데이티드 에디슨(Consolidated Edison)은 약 700% 성장하였습니다. 


ED는 2012년 6월에 가장 높은 종가인 64$ 정도에 도달하였습니다. 비록 시장의 다른 부분만큼은 아니지만, 회사는 또한 금융 위기 동안에 타격을 받았습니다.  2012년에 최고치에 도달한 이후로, 주식은 최고치로부터 15%이상 하락하고, 꾸준한 상향 갱신에 실패하였습니다. 그러나 

컨솔러데이티드 에디슨(Consolidated Edison) 인상적인 배당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39년동안 연속적으로 배당금을 상승시켜왔고 현재는 4.6%를 밑도는 이율을 자랑합니다. 이것은 미국에서 높은 이율의 다양한 유틸리티 회사 중에 하나입니다.

 

최종 결론(The Bottom Line)

두 회사는 인상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만큼, 아주 어려운 성과화 배당 역사 모두를 갖추고 있습니다. 두 회사 모두 보여준 상승과 하락에도 불구하고, the Bank of New York과 

컨솔러데이티드 에디슨(Consolidated Edison)은 현재까지 오랜 세월에도 불구하고 건재합니다. 

(*) 출처 : Dividend.com


번역된 글이며, 번역의 정확도는 매우 낮습니다.부족하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