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2023년 급여 및 연봉계산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y 현금흐름 교수 2023. 1. 20.
배경

2023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최저임금이 결정됨에 따라서 그에 맞추어 많은 부분들이 변동이 생깁니다. 그 중에 하나가 급여 및 연봉이 최저임금에 해당하셨던 분들이 인상되게 됩니다. 그리고 4대 보험 관련된 요율이 변동이 됩니다. 그에 따라서 급여 및 연봉 실수령액이 변동이 됩니다.

이에 대해서 상세하게 테이블을 포스팅 드린바가 있습니다.

 

 

2023년 급여 및 연봉테이블 알아보겠습니다. 급여 공제내역 실수령액 상세 연봉협상 이직협상 활

개요 2023년에 새로운 최저임금이 확정공고되었습니다. 이와 연동되어서 급여테이블도 변동이 생기고 최저임금에 해당하는 근로자분들은 급여가 오르게되었습니다. 작년 대비 5% 인상이기 때문

dufresnek.tistory.com

계산기 사용 방법

전체적으로 상황을 파악하거나 실수령액을 기준으로 연봉을 역산 확인하기에는 위 포스팅이 좋지만, 특별한 케이스를 여러번 계산하고자 할 경우에는 계산기가 필수입니다. 이러한 계산기를 제공하는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네이버의 연봉계산기입니다. 사용설명이 없다면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가 차분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연봉계산기의 링크는 하단에 제공하였습니다.

우선, 월급기준 또는 연봉기준으로 급여액(실수령액 아님)을 입력합니다. 실수령액을 입력하는 것은 아니며, 급여 총액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실수령액은 본인이 비과세액으로 받는 금액, 부양가족수, 자녀수 등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총급여이외에 부가적인 정보를 입력하면 더욱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잘 모를 경우 아래와 같이 비과세액은 20만원 부양가족수는 본인 1명으로 입력되어 있는 것을 유지하면됩니다. 비과세액의 경우 2023년부터 식대 비과세액이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증가하였기 때문에 기본 값을 유지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간략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현금흐름 연구소 내용
비과세액 4대 보험 및 근로소득세에 영향
부양가족수(본인포함) 근로소득세에 영향(4대 보험에는 영향 없음)
20세 이하 자녀수 근로소득세에 영향(4대 보험에는 영향 없음)

 

월급 300만원 기준으로 실수령액은 약 266만원입니다. 4대보험과 세금이 약 11%입니다. 국민연금은 나중에 다시 돌아온다고 하니 그렇다고 치고, 건강보험은 나중에 본인도 혜택을 볼 수 있는 부분이니 실질적으로 국가에 납부하는 세금은 근로소득세 약 67,000원입니다. 전체 소득의 약 2.3% 입니다.

여기서 잠깐!

만약, 본인의 급여가 한달 근무하는 직원인데 200만원이 되지 않는다면 최저임금 이하로 받는 것입니다. 꼭 사용주(사장님)과 협의를 하거나 협의가 안되면 고용노동부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최저임금의 노동력 권리는 꼭 인정받으셔야합니다!

 

2023년 최저임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액 주휴수당 정책

개요 2023년 최저임금이 발표되었습니다. 2023년에 되었기 때문에 이 최저임금에 대해서 한번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최저임금 금액 2023년은 9,62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작년 대비 5% 인상된 수

dufresnek.tistory.com

 

전반적으로 실수령액 계산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이 정도를 이해하시고 아래 링크를 통해서 실질적인 계산이 가능합니다.

 

연봉계산기 : 네이버 통합검색

'연봉계산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시급 주급등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포스팅하여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에서 추천하는 매월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무 자본으로 손실없이 현금흐름을 향상시킬 수 있는 추천 앱테크 및 이벤트 모음 콘텐츠입니다. 이동 중에 누군가를 기다릴 때 더 이상 유튜브를 보거나 기사를 보기보다는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상품을 할인 구매할 수 있는 링크 또는 코드를 공유합니다. 같은 상품 및 가격이면 할인을 통해서 생활비 방어를 하는것도 현금흐름을 지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이상으로 2023년 급여 및 연봉계산기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