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미국 외 거대한 배당 지급 회사들

by 현금흐름 교수 2015. 7. 21.

미국 이외 거대한 배당 지급 회사들


배당 투자자들은 증권 선택에 관하여 보수적인 접근을 채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이해할만합니다. 여러분은 꾸준한 현재 소득을 창출하는 투자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수적인" 접근과 함께 또한 노골적으로 자국 편향 투자입니다.


다시 말해서, 대부분의 배당 투자자들은 오직 국내 회사, 종종 여러분의 포트폴리오에서 보수적으로 남기 위해서 해외 주식은 완전히 제외합니다. 이것은 덜 이상적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여러분의 포트폴리오를 덜 다양화하게 남기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특히 젊은 투자자들이게는 이러한 접근이 아마 오랜 기간 끄는 동안 그들의 포트폴리오 성공에 해로울 것입니다. 문제의 사실은 많은 기초적으로 좋은 회사들이 해외에서 운영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것은 각계 각층의 배당 투자자들로부터 면밀히 관찰된 보증이 있습니다. 


심각하게 자국 편향인 경우를 대처하기 위해, 아래에 미국 바깥의 배당을 지급하는 거대한 회사들의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더 특별하게, 아래의 표에서는  시가총액 1000억$(100조원) 이상을 가진 해외 배당 지급회사를 포함합니다. 시가 총액이 항상 "안전성"의 위대한 지표는 아닙니다. 해외 투자를 시작하는 것에 두려움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어떤 기준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아래에는 5개의 가장 큰 미국 밖의 해외 배당 지급 회사의 엔진을 열어 볼 것입니다.


로열 더치 셸(Royal Dutch Shell, RDS-A) 

네덜란드에 본사가 있는, 이 "큰 석유" 회사는 1907년부터 운영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 전 세계적인 운영을 자랑합니다. 로열 더치 셸은 추출, 생산, 정제, 판매, 마케팅, 석유 화학 제품, 뿐만 아니라 전기 생산을 포함하는 석유와 가스 산업의 거의 모든 분야에 참여를 합니다. 회사는 2005년 8월부터 배당금을 지금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2년간 배당금을 상승시켜왔습니다. 


페트로차이나(PetroChina, PTR)

페트로차이나는 199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그리고 페트로차이나는 오늘날 중국의 가장 큰 석유 생산자입니다. 게다가, PTR은 국유인 중국 석유 화학 공사의 공개적으로 상장된 일부입니다. 로열 더치 셸(Royal Dutch Shell)과 유사하게, 이 회사 기준은 석유과 가스 산업의 거의 모든 부분에 관여하는 것입니다. 비록, 꾸준한 배당 성장에 관해서는 인상적인 기록을 자랑하지는 않지만,  이 회사는 2001년부터 반기 배당을 꾸준히 지급해왔습니다. 


노바르티스(Novatis, NVS)

스위스 바젤 바같에 기반을 둔, 노바르티스는 1996년에 설립되었고 오늘날 세계에서 판매에 관해서는 최고의 제약회사 사이에 랭크되었습니다. 노바르티스는 의료서비스 제품들에 대한 연구개발에서 제조 그리고 마케팅까지의 운영에 대해 다수의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복제 의약품, 백신 뿐만 아니라 진단 도구를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NVS는 2007년부터 연 배당을 지급해오고 있습니다.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 CHL)

차이나모바일은 1997년 설립되었고 오늘날 7억 6천만명의 가입자와 함께 가입자 면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핸드폰 운영자입니다. 비록 이것에 대해서 종종 비난받습니다만, 이 거대한 통신 회사는 중국 정부로부터 많은 보호적인 이익을 즐깁니다. CHL은 2003년부터 분기 배당을 지급해왔습니다.


HSBC Holdings

1865년에 설립되고 런던에 본사가 있는, HSBC는 다국적 은행 및 금융 서비스 집단입니다. 은행은 실제로 뿌리를 홍콩과 상해에 두고 있고, 홍콩과 상해는 은행이 처음 오픈한 지점입니다. HSBC라는 이름은 Hongkong and Shanghai Banking Corporation을 상징합니다. HSBC는 2004년부터 정기적인 분기배당을 실시합니다. 


최종 결론(The Bottom Line)

보수적인 투자자분들을 위해서, 자국 편향 투자는 완벽히 이해할만합니다. 그러나, 이 접근은 덜 이상적입니다. 왜냐하면 해외의 매력적인 배당 지급 기회를 놓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포트폴리오의 구성 요소를 지리적으로 다양하게 하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출처 : Dividend.com


번역된 글이며, 번역의 정확도는 매우 낮습니다.

부족하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