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법인을 이용해서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

by 현금흐름 교수 2023. 6.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법인을 이용해서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박없이 30대에 은퇴하여 파이어족이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읽고 오신다면 더욱 이해에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대박없이 30대에 은퇴하여 파이어족이 될 수 있었던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로 39살, 30대의 마지막 해를 보내고 있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오늘 이 포스팅을 통해서 대박 없이 30대에 은퇴하하여 파이어족이 될 수 있었던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dufresnek.tistory.com

 

법인의 가장 큰 특징은 개인과 분리된다는 점입니다. 모든 특징은 여기에서 시작되어 파생되는 거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개인으로 투자할 때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무엇일까요? 법인보다 세율이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이것 때문에 따박 따박 현금흐름이 생기는 투자를 하고 싶어도 못하는 현실적인 문제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2023년 법인세율에 따르면 200억원 이하는 19%만 납부하면 됩니다. 세율이 2022년도 대비 오히려 1%p 감소했습니다. 법인에게 매우 유리한 상황입니다.

 

개인은 어떨까요? 소득세 과세표준에 따르면 10억 이상에 대해서는 45%를 징구하게 되어 있습니다. 개인의 세율은 변동된 바는 없습니다. 이 뿐만 아닙니다... 더욱 무시무시한 것이 남아 있습니다.

 

바로.. 국민연금, 건강보험료까지 줄줄이 인상이 되기 때문에 벌어도 벌어도 오히려 손해 보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작년 연봉이 올랐다면? '건강보험료 폭탄' 맞을 수도… 직장인 4월 월급 쪼그라 든다

지난해 월급이 오른 직장인은 이달 건강보험료를 더 낸다. 또한 급여가 깎인 경우 더 냈던 건강보험료를 돌려받는다. 건강보험공단은 건보료 연말정산 작업을 마무리 함에 따라 각 사업장에 고

www.metroseoul.co.kr:443

 

법인은 200억을 벌어도 19%만 세금인데, 개인은 10억만 넘게 벌어도 45%를 토해내야합니다. 거기다가 국민연금, 건강보험 등등 각종 준 조세가 줄줄이 인상됩니다. 너무나도 개인으로 돈을 벌다간 큰일 날 상황입니다.

 

즉, 법인으로 투자를 하면 세금 측면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하지만, 투자를 하는 입장에서 어떤 점이 유리한지... 정확히 모르실 수 있고 정보도 적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정보를 요약해놓은 PDF파일을 소정의 커피값만으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