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젊은 투자자분들 - 왜 여러분의 포트폴리오에 대해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이 나쁜 생각일까요?

by 현금흐름 교수 2015. 8. 14.

젊은 투자자분들 - 왜 여러분의 포트폴리오에 대해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이 나쁜 것일까요?


요약(Summary)

○ 저는 젊은 투자자분들이 은퇴까지 긴 시간이 있다는 이유 때문에 더 위험한 투자를 보유해야 한다는 추천을 자주 보아왔습니다.

○ 배당 성장 투자는 때떄로 자본 수익을 위한 투자와 성장 주식을 무시하라는 비평가로부터 않좋은 평을 듣습니다. 

○ 높은 이율, 낮은 성장 주식들은 틀림없이 투자스타일의 인기 있는 요소이지만, 높은 성장 주식 또한 그럴만한 자격이 많이 있습니다.

○ 이 기사는 5년 이상 배당금을 지급해온 다양한 범위의 성장 주식에 대해서 확인할 것입니다.


많은 시간 = 많은 위험?(More Time = More Risk?)

저는 CNBC의 애청자이고 제가 찾은 재미있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는 Jam Cramer가 진행하는 "MadMoney"입니다. 저는 그늬 투자 원칙들 중에 많은것을 동의하며 그는 주식 시장에 대해서 그의 시청자를 잘 교육하는 좋은 직업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는 그분에 대해서 한 가지 동의 못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것은 젊은 투자자에게 높은 성장 주식과 함께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하라는 조언입니다. 그는 젊은 투자자들은 은퇴까지 많은 시간이 있기 때문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들은 더 투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만약 투자가 나쁘게 된다면 젊은 투자자분들은 미래에 손실을 보전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저는 젊은 투자자분들이 포트폴레오에 약간의 성장 옵션을 가지고 가야한다는 그의 의견에 동의하지만, 저는 젊은 투자자분들이 투기해야 한다는 것에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젊은 투자자분들이 노련한 투자자분들에 비해서 가지고 있는 한 가지 장점은 시간이며 한 가지 약점은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 조합이 투자자 생애의 초기에 투기를 만듭니다. 

저는 2005년에 처음 투자를 시작할 때 개인적으로 "위험을 떠안자, 너는 젊다!"의 생각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그 생각은 저를 거의 몇 안되는 위대한 매수로 이끌었고 뿐만 아니라 그 생각은 저를 많은 실수로 이끌었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제 포트폴리오는 고통을 겪었습니다. 

지금, 거의 10년 후에, 저는 더 잘 다듬어진 투자자가 되었습니다. 저는 실제로 회사의 이익과 성장율을 기반으로 회사를 평가합니다. 그리고 인기있는 게시판이나 친구에게 조언에 의지하기 보다는 합리적인 투자인지 아닌지를 결정합니다. 

저는 이러한 것들을 그려하였습니다. 투자의 첫해에는 제가 만든 실수 때문에 잃는 연도였습니다. 저는 저축을 했고 주식을 매수하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제가 무엇을 했는지 몰랐고 지금은 가능한 투자라고 고려하지 않은 많은 주식들을 매수하였습니다. 그 연도들은 완벽한 손실은 아니였습니다, 저는 결국 전체에 대해서 손실되기에 충분한 몇 가지 선택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지금 제가 무엇을 하는지 알고 저는 많이 다른 접근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Seeking Alpha의 회원이 된 이후로, 저는 배당 성장 투자(Dividend Growth Investing) 또는 DGI와 친숙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을 저의 주요 투자 방법으로 채택하였습니다. 지금 되돌아보면, 2005년에 저의 포트폴리오를 배당을 구성하는 기계로 시작하였다면 무언가 되었을 텐데라고 생각이 들어 웅크리게 됩니다. 추측에 근거한 믿을 수 없는 빠른 주식 거래를 쫓고 자본차익에 해당하는 것을 취하는 것을 쫓는 결과로써, 저는 9년 동안의 잠재적인 합성 수익을 잃었습니다. 저는 "용감하고 새로운" 것을 구매하기 보다는 "믿을 수 있는 확실한" 것을 구매한 이후로 8~10% 수익을 얻었습니다. 같은 기간 동안 제 자본은 아마 없어지기보다는 2배가 되었을 것입니다. 


배당 성장 투자 = 두 세계의 최고(Dividend Growth Investing = Best of Both Worlds)

제가 배당 성장 투자에 관해서 들었던 불평은 투자자분들이 장기적인 자본 이익을 추구했을 때 시장 보다 성과가 낮다는 오해입니다. 이러한 사고 방식은 모든 배당 성장 주식들이 성장율이 느린 대형 우량 주라는 인식으로부터 인것 같습니다. 

많은 늦은 성장 주식들, 이 사이트에서 자주 언급되는 기사에 표시된 초대형 주식에 대해서는 맞습니다만, 배당 성장 투자로 고려될 수 있는 많은 높은 성장 주식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은퇴까지 20년 이상 남은 젊은 투자자로서, 저는 제 포트폴리오에 이러한 것들 몇 가지를 포함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그 결과에 아주 행복합니다. 

이러한 위대한 젊은 회사를 매수하는 것의 위대한 점은 여러분이 성장과 소득(배당), 두 세계의 최고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그 안에 젊은 투자자분들의 전략, 여러 해의 오랜 기간 동안 소득의 이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회사의 종류에 투자한 투자자분들은 높은 주식 가격을 이끄는 이익의 상승함에 따라 자본  차익 성장의 양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장하는 배당금으로부터 투자자분들의 소득이 빠르게 증가하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이 소득 줄기는 시간이 지나고 높은 성장 회사가 다음의 "블루 칩"으로 변화를 하면서 성장하기 때문에, 이것은 투자자분들이 배당 소득 줄기인 포트폴리오에 다가가는 동안에 축척하는 단계에서 분배하는 단계로의 아주 매끄러운 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와 함께 저는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성장 배당금을 지급하는 회사를 살펴볼 것입니다. 이 회사들은 낮은 가치로 거래가 되면서 향후 몇년 안에 시장보다 높은 수익을 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선택 조건(Selection Criteria)

저는 일반적으로 선택된 주식에 대해서 어떤 한정된 벤치마크 검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만, 저는 잠재적인 투자를 찾을 때에는 몇가지 일반적인 생각을 사용합니다.

○ 높은 품질 : 회사는 반드시 합리적인 부채비율(debt/equity ratio) 또는 최소한 신용등급 BBB등급 이여야 합니다.

○ 성장의 연속성 : 이익 성장은 반드시 지난 10년간 많은 흑자를 달성해야 합니다.

○ 가치 : 회사는 반드시 역사적 평균의 10%이내인 합리적인 PER로 거래되어야 합니다. 

○ 단순성 : 회사의 사업은 꽤 이해하게 쉬워야 하며 쉽게 반복되어야 합니다.

○ 배당수익률 : 기대 소득만큼 자본 소득이 중요하기 때문에 선택을 위한 최소한으로 요구되는 조건은 없습니다.

○ 배당 성장 : "차우더 규칙"이라고 알려진 배당 성장과 배당 수익률은 15이상이여야 합니다.

이러한 자격을 마음에 두고, 자격에 통과한 목록이 여기 있습니다. Yahoo Finance와 미국 배당 챔피언 리스트로부터 선택된 목록이 아래에 있습니다.

longrundata.com으로부터 수집된 총 수익률과 연 평균 성장율은 아래에 있습니다. 그리고 주당 순이익 정보는 Yahoo Finance로부터 수집되었습니다.

여러분이 보시는 것 처럼, 지난 9년 이상 동안 이 회사들은 시장보다 초과 성장하였습니다. 연 평균 성장률 7.3%로 제일 낮은 결과를 보여준 Qualcomm보 시장보다 초과 성장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그룹은 연 평균 17.6%의 수익을 냈습니다. 이것은 같은 기간 7.3%의 S&P 성장과 비교하여 주목할만 합니다. 

앞일을 내다보면, 여러분은 향후 14.2%의 5년간 그룹의 평균 기대 성장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첫번째 표로부터 그룹의 평균 배당 수익률은 1.8%입니다. 역사적인 PER에 따라 공정한 가치에 가깝게 거래되는 회사와 함께,  분석가에 의해 예측된 추정이익이 맞는 것으로 증명된다면 투자자부들은 다가올 몇 년동안 기대와 유사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회사 소개(Company Profiles)

Ameriprise Financial, Inc. (NYSE:AMP)는 미국과 세계적으로 금융 상품과 서비스의 제공자입니다. 회사는 재무 계획과 조언, 중개 서비스, 투자 조언과 상품, 연금 보험, 그리고 소매, 높은 자산 보유자, 기관 고객을 위한 보험을 제공합니다. 회사는 일반적으로 American Express Financial Corp.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는 이름을 Ameriprise Financial, Inc.로 2005년 9월에 변경하였습니다. 회사는 1894년 설립되었고 본사는 미네소다주 미니애폴리스입니다. 

아래의 F.A.S.T 그래프에서 여러분은 Ameriprise가 불황에서 벗어난 이후로 고려할만한 상승을 볼 수 있습니다. 2009년 이후 이 회사의 연간 이익 성장률은 12%-42%입니다. 

이것은 직관적인 감각을 만들어, 회사가 재무 서비스로부터 회사 이익을 많이 산출할수록 성장하는 시장이 이 서비스로부터 이익 증가를 초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식은 현재 PER의 상단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지 15.9인 blended ratio와 함께, 15%가 넘는 예측된 성장률을 기반으로 현재는 아주 매력적인 가치로 보입니다.


Comcast Corporation(NASDAQ:CMCSA)은 케이블 통신, 케이블 네트워크, 텔레비전 방송, 영화 오락 그리고 테마 파크를 통한 전세적인 운영을 하는 미디어와 기술 회사입니다. 컴캐스트는 1963년에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펜실베니아 주의 필라델피아에 있습니다. 

여러분이 아래에서 보실 수 있듯이, 회사는 지난 10년간 놀라운 성장을 했습니다. 기간 동안 29%에 가까운 이익 성장을 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회사가 계속 성장하는데 회사가 어떻게 할인을 했냐는 것입니다. 검색색으로 표시된 주식 가격을 보면 "대 공항"의 시작과 함께 보통 PER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지난 5년 동안 20%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절대 같은 수준으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주식은 현재 PER 20 수준에서 거래되고 앞으로 이익은 15%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주식은 매력적인 후보로 보입니다.


Cummins Inc(NYSE:CMI)는 디젤 엔진, 가스 엔진 그리고 엔진과 관련된 제품들을 설계, 제조, 유통 그리고 서비스 하는 기업입니다. 회사는 4개 부분으로 운영됩니다. 엔진, 부품, 발전, 그리고 유통입니다. 회사는 제품을 전 세계적으로 원래의 장비 제조업자, 유통자 그리고 고객에게 판매하였습니다. 회사는 1919년에 설립되었고 폰사는 인디아나주의 콜롬버스에 있습니다. 

이전의 2개의 후보 보다 더 경기 순환이 되는 주식입니다. 지난 10년간 이익의 상승과 하락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엄청난 기간 동안 약 30% 비율로 성장했습니다. 현재 회사는 합리적인 PER 17로 거래되고 있으며 2.2%의 배당수익률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10대 중반의 이익 성장률이 기대됩니다. 포트폴리오에서 2자리 숫자의 총 수익을 제공하는 것으로 기대되는 다른 회사와 같습니다.


Helmerich & Payne, Inc. (NYSE:HP)는 남미와 북미에서 계약 시추를 운영합니다. 이 회사는 석유와 가스 매장량을 탐사하는 계약 조건에 따라 시추 장치, 장비, 인원 그리고 막사를 제공합니다. 2013년 11월 현재로 회사의 함대는 미국에서 305개의 땅을 시추하였습니다. 그리고 29개의 국제적인 땅을 시추하였고 9개의 해양 구조물에서 시추하였습니다. 회사는 1920년도에 설립되었고 오클라호마 주의 털사에 본사가 있습니다. 

헬머리치 앤 페인은 미국의 거대한 수혜자가 되었습니다. 수평 시추 그리고 수리학적파쇄로써의 석유와 가스 붐은 새로운 제품의 재기를 이끌었습니다. 화사가 불황을 따르는 업계의 다른 회사즐과 씨름하는 동안에, 이익은 석유 가격의 지원에 따라 상승하였고 2010년까지 꾸준히 성장하였습니다.

회사는 높은 성장 회사에 대해 2.7%라는 매력적인 배당 수익률을 지급합니다. 배당 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연도에 15%의 이익 성장이 기대됩니다. 이것은 지속적으로 시장 수익률보다 높은 수익을 주주분들에게 돌려줄 것입니다.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NYSE:IBM)은 정보 기술(IT) 제품과 서비스를 전세계적으로 제공합니다. 회사는 몇 가지의 비즈니스 부문을 포함하여 운영합니다. 글로벌 기술 서비스,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소프트웨어, 시스템과 기술, 그리고 글로벌 파이낸싱입니다. 회사는 1910년에 설립되었고 본사는 뉴욕주의 아몽크에 있스니다. 

IBM은 젊은 기업으로 보기 힘듭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성장 주식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IBM의 지난 10년간의 성과를 보면 IBM은 어떤 닮은 면이 있습니다.

위에 있는 차트보다 더 안정적인 이익 추세를 가지고 있는 회사는 찾기 힘듭니다. 마이너스 이익 성장이 없으며 지난 10년 동안 인상적으로 연 12.4% 성장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식은 느린 이익 성장과 증가하는 부채 때문에 성장하는 이익을 평가 절하한 투자자로 인해 시장의 눈 밖으로 멀어졌습니다. 그러나, 이 부정성은 과도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는 단지 PER 11 수준으로 거래되고 이익은 계속 높은 한 자리수를 유지하며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이상의 배당 수익률과, 시장 가치를 믿돌며, 앞으로의 건강한 이익 성장은 이것을 다가오는 몇 년 동안 두 자리수의 총 이익을 기대하는 것이 합리적으로 보이는 것 같습니다.


Monsanto Company(NYSE:MON)는 2 개의 부분(씨앗과 유전체학 그리고 농업생산력)을 운영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농부를 위한 농업 제품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미국, 유럽, 아프리카, 브라질, 아시아, 아르엔티나, 캐나다, 멕시코에 운영 조직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2000년에 주식회사가 되었고 미주리 주의 세인트 루이스에 본사가 있습니다. 

몬산토는 불황에 의해 심하게 치인 또 다른 회사입니다. 예비 경기 침체의 최고로부터 상품 가격이 떨어지고 농부에 의한 소비 하락이 원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이익은 14-25% 범위로 다시 성장하였습니다. 

비록 주식은 역사적인 PER의 약간 하단에서 거래되지만, 22.5배 이익에 거래되는 것은 약간 호화롭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이익이 10대 성장율로 계속 되는 것이라면 이것은 여전히 합리적인 진입 시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주식이 목록에 있는 다른 주식들보다 아주 매력적이지 않지만, 이 주식은 여전히 괜찮은 가치를 제공합니다.


Qualcomm Inc(NASDAK:QCOM)은 디지털 통신 제품과 서비스를 설계, 개발, 제조, 그리고 판매합니다. 회사는 4개의 부문을 운영합니다. 퀄컴 CDMA 기술, 퀄컴 기술 라이선스, 퀄컴 무선&인터넷 그리고 퀄컴 전략 기구. 회사는 1985년에 설립되었고 캘리포니아주의 센디에이고에 본사가 있습니다.

퀄컴은 12년 기간 동안 다른 한결 같은 성과자입니다. 꾸준한 이익 성장과 함께 불황의 마지막에 단지 1년 동안 마이너스 성장을 했습니다. 퀄컴은 또한 성장에 대해 과도한 지불의 위험의 예입니다. 차트의 시작 부근에 주식은 이익의 45배로 거래가 되었고 2006년 53$보다 높게 거래가 되고 다음 5년 동안 계속 옆으로 거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지점은 2011년에 다시 도달했습니다. 회사는 이익을 같은 기간동안 1.64$에서 3.2$로 증가시켰기 때문에 이것은 회사의 잘못은 아닙니다. 

주식은 현재 기간 동안 단지 PER 14.7로 가장 낮은 가치 중 하나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15% 성장이 기대되는 것과 2.2%의 배당수익률 2가지 원인이 있고 주식에 진입하기 아주 매력적인 시점으로 보입니다.


Ross Stores, Inc(NASDAQ:ROST)는 미국에서 Ross Dress For less와 dd's DISCOUNTS 브랜드 아래 할인 의류 소매와 가정 패션 상점을 운영합니다. 현재 2015년 5월, 회사는 33개 주, 콜롬비아 그리고 괌에서 1,172개 상점을 운영하고, 로스 스토어는 1957년 설립되었고 캘리포니아주 더블린에 본사가 있습니다.

로스 스토어는 지난 10년간 15%의 이익 성장을 했기 때문에 여러분이 소매업체로 차트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이익이 성장한 회사 중에 하나입니다. 여러분이 불황 동안에 이익이 지속적으로 성장한 소매업체를 보는 것은 드문일입니다. 그러나 회사는 할인 상점을 운영하며, 2008-2009년 하락에 동요하지 않았습니다. 


주식은 주식이 증가한 이후, 가장 최근의 이익 발표 이후, 현재 보통 범위의 약 10%이상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저는 약 67$가 좋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진입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회사는 두 자리 수 비율로 계속적인 성장이 기대되기 때문에 이것은 괜찮은 수익을 이끌 것입니다. 


Union Pacific Corp.(NYSE:UNP)은 미국에서 열차 운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농업 제품, 자동차 제품, 화학, 석탄, 메탈, 소비재, 잡동사니, 종이, 집합체 그리고 각종 수송기관을 통합한 수입과 수출 컨테이너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의 네트워크는 태평양 연안 그리고 멕시코 연안 항구와 함께 미국 중서부 그리고 동쪽의 미국에 연결된 31,838 마일의 경로를 포함합니다. 회사는 1862년 설립되었고 본사는 네브래스카 주의 오마하에 있습니다.

유니온 퍼시픽은 지난 10년 동안 15%의 인상적인 성장을 보여준 또 다른 꾸준한 성장자입니다. 최근에 회사는 증가하는 아시아로의 농업 상품 수출과 미 중부의 석유와 가스 붐으로 인해 수혜를 보앗습니다. 

최근의 주식 가격 성장과 함께, 회사는 현재 공평한 가치보다 약간 높은 PER 20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15% 비율로 계속 성장이 예측되는 이익과 함께 회사는 약 2%의 배당수익률을 제공하며, 5-10%의 어떤 하락은 매력적인 진입시점을 제공할 것입니다.


Visa Inc.(NYSE:V)는 전 세계적으로 소매 전자 지불 네트워크를 가진 지불 기술 회사입니다. 회사는 Visa, Visa Electron, Interlink 그리고 PLUS라는 브랜드 아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비자는 캘리포니아 주의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비자는 시장에 공개된 이후에 거의 25% 성장해왔기 때문에 꾸준한 성장자의 완벽한 본보기입니다. 회사는 2008년 이후 이익을 4배로 성장시켰고 이익은 2.25$로 부터 2014년에는 8.96이 예상됩니다. 

이 주식은 거의 이익의 25배를 높은 배율로 기반한 리스트의 다른 것보다 더 과대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높은 성장율과 함께, 높은 배율은 정당화됩니다.  비록 이러한 배율에 안전의 요소는 많지 않지만, 회사의 훌륭한 재무재표와 건강한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은 바닥을 치는 주식가격을 도울 것입니다.


위험은 어떤가요?(How About Risk?)

저는 여러분에게 포트폴리오를 위해 강력한 성장을 만들어 주면서 제가 현재 가치가 있다고 느끼는 몇 가지 회사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여기에는 시장에서 "뜨거운 이름"이라고 하는 몇 회사를 보려고 합니다.


Under Armour, Inc(NYSE:UA)은 기업공개 이후 매년 20% 이상의 성장을 해왔기 때문에 2005년 기업공개 이후 거대한 성장을 보여준 성과 매력 회사입니다. 그러나, 시장은 주식의 가격을 보기 드문 레벨로 높혀왔으며 회사는 지금 2014년 기대 이익의 80배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2009년 초기 이후의 장기 주주로서, 저는 회사가 약자에서 강자로 성장하는 것을 보는 것을 즐겨왔습니다. 그리고 이 성장이 미래에도 계속되기를 기대합니다. 그러나, 80배 이익에는 새로운 투자자를 위한 안전이나 마전의 요소가 없습니다. 만약 성장율이 늦춰진다면, 파티에 늦게 참가한 분들이 상처를 받을 것을 걱정합니다. ('15년 8월 14일 현재 약 100배)


Netflix, Inc(NASDAQ:NFLX)은 메일로 스트리밍이나 DVD를 통해 TV 쇼나 영화의 배달에 관여하는 인터넷 텔레비전 네트워크입니다. 

언더아머와 같이, 지난 몇년간 회사는 거대한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현재 거의 이익의 150배를 지불하는 구매자와 함께 극도의 가치로 끌어올려졌습니다. ('15년 8월 14일 현재 약 280배)

앞으로 이익 성장은 30% 이상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높은 가격을 정당화하기 위한 성장을 몇 년 지속해야 합니다. 저는 위대한 이야기를 구매하기를 원하는 것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현재 가치의 주식으로 진입한 것을 성공적인 투자자로 만들기 위해서는 회사는 완벽하게 실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Keurig Green Mountain, Inc. (NASDAQ:GMCR)은 마지막 예입니다. 그리고 추측과 가치 투자 사이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여러분이 아래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회사의 주식 가격은 시작에서 2010년까지 이익의 20배 근처를 기꺼이 지급하는 시장과 같이 일반적으로 이익을 따라갔습니다. 그리고 2011년 주식은 로켓과 같이 상승하였습니다. 주당 단지 1.46$의 이익에 최고로 116$를 쳤습니다. PER 약 80에 알맞습니다. 그리고 주식은 로켓처럼 하락했습니다. 2012년에 주당 2.4$를 생산하는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17$로 떨어졌습니다. PER 약 7에 알맞습니다.

최근 코카콜라에 의한 소유 권리 발표와 크래프트 푸드의 파트너 쉽과 함께 투자자들은 다시 한번 주식을 무엇이 극심한 리벨이 되는지 끌어 올렸습니다. 주식의 주주로서, 61$ 기준으로 저는 주식 가격 상승을 기쁘게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들의 달러 투자에 대한 가치를 주목하기 보다는 뉴스를 산 파티에 늦게 참석한 분들에 대해 두려움이 있습니다. 


마치며(Closing)

이전에 제가 언급한 것과 같이, 성장을 위한 투자와 젊은 투자자분들의 추측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 2가지는 표면상으로는 아마 같게 보입니다만, 그리고 같은 주식 내에서 보여질 수 있습니다만, 투자자분들에게는 절대적으로 다른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가 찾기 힘든 타임 머신으로 과거로 돌아가서 저의 젊은 자신에게 말을 한다면, 회사의 뒤에 있는 스토리 보다는 회사의 결과와 이익에 초첨을 맞출 필요성에 대해서 강조할 것입니다. 요즘 젊은 투자자분들은 좋은 전자기기 또는 옷에 대해 최고의 거래를 위해 인터넷을 몇 시간 동안 찾아보거나 "블랙 프라이데이"을 위해 몇일 동안 앉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돌아서서 성장에 대한 그들의 투자를 위해서는 어떤 가격이라도 지불합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있어서는 인내심있고 검소해 지시길 바랍니다. 싼 가격에 성장을 얻는 것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한 여러분이 그것을 하는 동안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밝혀진 사실(Disclosure)

작가는 CMI, GMCR, IBM, QCOM, ROST, UA, UNP, KO의 장기 보유자입니다. 작가는 이 기사를 스스로 작성하였스며 그들의 의견을 표현한 것입니다. 작가는 이 기사에 대해 어떤 보상도 받지 않았습니다. 작가는 이 기사에 언급된 어떤 회사의 주식이라도 사업적인 관계가 있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밝혀진 사실(Additional disclosure)

저는 무역에 의한 토목 엔지니어입닏. 그리고 저는 전문적인 투자 상담사나 재무 분석가가 아닙니다. 이 기사는 언급된 주식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어떠한 증권이나 다른 제품의 거래를 결정하기 전에 여러분 스스로가 보유한 지식으로 수행하시길 바랍니다.

(*) 출처 : seekingalpha.com

번역된 글이며, 번역의 정확도는 매우 낮습니다.

부족하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배당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Coca-Cola Co.  (4) 2015.12.05
기업 소개  (0) 2015.12.05
식당 배당 주식들 : 어떻게 배당을 쌓았을까  (2) 2015.07.28
배당투자자를 위한 최고의 7개의 책  (4) 2015.07.24
미국 담배 산업(회사)의 역사  (4) 2015.07.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