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식당 배당 주식들 : 어떻게 배당을 쌓았을까

by 현금흐름 교수 2015. 7. 28.

식당 배당 주식들 : 어떻게 배당을 쌓았을까 

배당 투자자에게, 식당에 관해 이야기 할 때 떠오르는 주식은 한 개에서 두개일 것입니다. 비록 배당을 지급하는 서비스 부분은 더 작겠지만, 이 식당들 각각은 이율, 배당 지속성, 크기 그리고 성과에 대해서 아주 다릅니다. 아래에, 저희는 식당들이 어떻게 배당을 쌓아가는지 보기 위해 이 재무지표를 더 면밀히 살펴볼 것입니다. 


식당 주식 배당수익률(Restaurant Stock Dividend Yields)

식당 주식들 사이에서 평균 배당 수익률은 약 2.6%입니다. 서비스 부분의 평균 수익률은 대략 2.57%입니다. 가장 높은 이율의 식당 주식은 다든 식당(Darden Restaurants, DRI)이 4%이상입니다. 다든 식당은 인기 있는 Red Lobster, Olive Garden 그리고 LongHorn Steakhouse 체인을 운영합니다. DineEquity(DIN), 맥도날드(McDonald's, MCD), 크래커 배럴(Cracker Barrel, CBRL) 그리고 Frisch's Restaurants(FRS) 모두 배당수익률이 3% 이상입니다.


연속적인 배당 증가(Consecutive Dividend Increases)

배당 증가에 관해서, 맥도날드(McDonald's, MCD)는 동료 기업들 중에서 두드러집니다. 패스트 푸드 거인은 지난 37년 연속으로 배당금을 상승시켜왔습니다. 맥도날드 이외에도, 오직 7개의 식당 주식들만이 연속적으로 1년 이상 배당금을 증가시켰습니다.


시가총액에 의한 식당 주식(Restaurant Stocks by Market Capitalization)

맥도날드는 아주 거대한 식당 주식입니다. 맥도날드의 시가총액은 배당을 지급하는 모든 식당 주식들의 시가 총액을 종합한 것보다 큽니다. Yum Brands 또한 상대적으로 거대합니다. Yum Brands의 시가총액은  330억달러(33조원)입니다. 목록에서 가장 작은 주식은 Frisch's Restaurant입니다.


식당 주식의 성과 역사(Restaurant Stock Performance History)

아래는 2009년부터 2013년까지의 연간 총 수익률의 표입니다. 어떤 회사는 최근에 공개적으로 거래되왔기 때문에, 수익률 데이터가 누락되어 있습니다. 


최종 결론(The Bottom Line)

비록 배당 지급을 하는 식당 주식은 20개보다 적지만, 이 회사의 각각은 다른 위험/수익률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서비스 부문은 상대적으로 매력적인 수익률뿐만 아니라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성과 역사를 제공합니다. 

(*) 참조 : Dividend.com

번역된 글이며, 번역의 정확도는 매우 낮습니다.

부족하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