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제이오 공모 수요예측 사업모델 공모금액 사용계획 지배구조 보호예수 재무 현황 미래 전략 IPO 자료

by 현금흐름 교수 2023. 2. 8.
목차
  • 배경
  • 수요예측 및 결과 : 경쟁률, 공모가
  • 사업모델
  • 재무현황
  • 공모금액 사용 계획
  • 지배구조
  • 보호예수

 

배경

미래 성장 동력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는 2차 전지 관련 산업의 소재 기업입니다. 양극재, 음극재와 더불어 핵심소재로 알려져 있는 탄소나노튜브에 관련된 회사입니다. SK이노베이션이 전략적 투자자로 5.5% 지분을 보유 중입니다.

 

사업 모델 공모금액 사용계획 지배구조 성장계획 보호예수 등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요예측 및 결과

공모가 1만  3,000원으로 최상단으로 결정되습니다. 경쟁률은 352대 1입니다.

사업모델

세계 최고 품질의 이차전지 도전재용 탄소나노튜브를 개발 및 판매가 주요 모델입니다. 글로벌 이차전지 회사들과 사용화를 개시하였습니다.

사용화가 개시되는 사항이고 아직은 추가적인 상용화 추진이 필요할 것으로 고려됩니다. 금호석유화학도 탄소나노튜브(CNT)를 신사업으로 지정한 것으로 알려진 만큼 미래 2차 전지 소재에 필요한 것으로 고려됩니다.

재무현황
현재

매출은 2021년에 급격한 성장, 2022년에는 작년 대비 부족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업이익의 손실 폭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목표

탄소나노튜브의 급격한 성장으로 향후 3년간 매출 이 증가한다고 제시하고 있습니다. 금액이 제시되지 않은 점은 아쉽습니다.

23년 양산으로 연구개발 중이기 때문에 예상 매출의 적중률은 높지 않을 것으로 고려됩니다.

공모금액 사용 계획

공모 흥행으로 모집금액은 520억 원을 조달합니다.

자금은 가장 높은 우선순위로 생산부지 확보 및 건축으로 약 180억 원, 

기계장치 구입으로 약 280억 원, 

개발 및 운영비로 약 140억 원을 집행할 계획입니다.

즉, 향후 생산 확대를 위한 생산부지 확보 및 건축 그리고 그 생산부지에 대한 기계장치, 그리고 연구개발 등입니다.

설비투자에 대한 상세입니다.

지배구조

공모 후 최대주주는 약 47%를 지배하기 때문에 회사 경영권을 유지하는 것에 문제는 없습니다. 

주요 주주로는 SK이노베이션이 있습니다. 2차 전지 소재관련하여 탄소나도튜브에 대해서 면밀한 사업협력이 기대됩니다.

보호예수

약 54%는 향후 1년간, 2024년 2월경까지 보호예수가 되어있습니다.

그 이외에 공모 관련으로 약 17%는 2023년 2월 상장일 기준으로 1개월에서 3개월간 보호 예수가 되어 있습니다.

상장 후 계획과 같이 지속 성장을 응원합니다.

혹시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다면 좌측 하단에 공감버튼 클릭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현금흐름 연구소에서 추천하는 매월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무 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 앱테크 및 이벤트 참가

이동 중에 누군가를 기다릴 때 더 이상 유튜브를 보거나 기사를 보기보다는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앱테크를 통해서 현금흐름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추천 앱테크 안내 : 무자본 현금흐름 만들기 최고의 방법!

개요 안녕하세요. 추천 앱테크를 안내드립니다. 앱테크의 가장 장점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손실 없이 무조건적인 수익이 가

dufresnek.tistory.com

현금흐름에 집중하는 사람들의 모임, 카페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현금흐름 속에서 점진적인 경제적 자유가 찾아옵니다. 현금흐름 카페에서 함께해요!

 

자본주의 극복하기 직장인 현금흐름에 미치다 : 네이버 카페

현금흐름을 통해서 자본주의를 극복하는 카페입니다. 경제적 자유는 점진적으로 찾아옵니다.

cafe.naver.com

상품 할인 구매를 통한 생활비 방어

같은 상품 및 가격이면 할인을 통해서 생활비 방어를 하는 것도 현금흐름을 지키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 할인 코드 및 링크로 현금흐름 및 생활비 방어하기!

개요 상품의 할인 코드 및 링크를 통해서 꼭 구매해야할 상품에 대해서 최종 가격에서 한번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생활을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최소화되는 것도 좋은 현금흐름 만들기

dufresnek.tistory.com

 

이상으로 제이오 공모 수요예측 사업모델 공모금액 사용계획 지배구조 보호예수 재무 현황 미래 전략 IPO 자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