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캐롯 플러그 원리 및 위치추적, 시거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y 현금흐름 교수 2023. 7. 10.

캐롯 플러그는 캐롯 보험을 가입하면 받는 기계입니다. 이 케롯 플러그가 이동거리를 측정하여 보험료가 산출됩니다.

 

 

캐롯 자동차보험은 이동거리를 측정하여 자동차를 탄 만큼만 보험료를 청구합니다. 아주 합리적이지 않나요? 혹시 캐롯 자동차보험 견적을 받아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 캐롯플러그 원리 및 위치추적

캐롯플러그에는 GPS와 각종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가 움직이고 멈추느 위치를 계산하여서 이동거리를 측정합니다.

 

그리고 각종 센서가 있기 때문에 전복되는 등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바로 알릴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시동이 걸려 있을 때만 작동을 하기 때문에 배터리 방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캐롯플러그 사용방법 및 시거잭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캐롯플러그를 택배로 받게 됩니다. 캐롯플러그에는 자동차번호와 SOS 버튼이 있습니다.

 

수령 후에 7일 이내에 장착하지 않으면 연간 보험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꼭 7일 이내에 장착해야 합니다. 장착하는 방법은 캐롯플러그를 시거잭에 꼽으면 됩니다. 그리고 녹색불이 들어온다면 정상적으로 장착이 된 것입니다.

 

주행을 시작하면 5분 뒤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다는 알림톡이 오면 최종적으로 확인이 된 겁니다. 캐롯모바일 앱에서 실시간으로 보험료가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매월 운전거리에 따라서 금액이 결제됩니다

 

3. 캐롯플러그 유의사항

캐롯플러그를 빼고 운전하게 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녹색불이 아닌 흰색불이 들어온다면 보험사에서 연락이 오게 됩니다. 

 

운전자분은 가까운 거리나 잠깐의 거리는 캐롯플러그를 제거하고 이동했다가 다시 원래 출발지로 돌 와서 플러그를 꽂으면 문제없다고 생각하시는데요. 고의로 적발되면 하루 최대 500km 간주로 보험료과 부과되고 사고 났을 경우에는 보험료를 받지 못합니다.

 

4. 캐롯플러그 기타 사항

캐롯 E-CALL 안심서비스에 가입하게 되면 캐롯플러그의 SOS 버튼을 통해서 긴급 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SOS 버튼을 1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긴급 출동이 접수되어 전화가 오게 됩니다. 눌렀을 때 빨간색으로 변경됩니다.

 

캐롯플러그가 고장이 났을 경우에는 7일 이내에 캐롯 보험사에 연락해서 다시 받아야 합니다. 본인 귀책으로 고장일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험 기간이 종료되어 캐롯 보험을 사용하지 않게 되었을 경우에는 캐롯플러그는 반납해야 합니다. 알림톡의 안내에 따라서 캐롯플러그를 정상적으로 반납합니다. 고장이 났을 경우에는 본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캐롯퍼마일 보험의 장단점 등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캐롯퍼마일 타는 만큼 내는 보험료 장단점 feat. 캐롯플러그 후기

캐롯퍼마일 타는 만큼 내는 자동자보험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 캐롯퍼마일 자동자 포험이란? 캐롯손해보험에서 출시한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운행거리에 따라서 보험료를 정산

dufresne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