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투자

ELS 투자 11번째 무사 상환 후기 (누적 수익 136만원 돌파)

by 현금흐름 교수 2023. 7. 13.

ELS 투자 11번째 무사 상환이 되어서 후기를 작성합니다. 누적 수익은 현재 136만원이 돌파되었습니다.

11번째, 136만원의 수익을 안정적으로 현금흐름을 만들면서 잘 활용한 증권사입니다. 

 

1. 무사 상환 후기

열심히 본업에 집중하다보면 ELS 상환 메세지가 도착합니다. 수익금과 함께 원금이 도착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사실 입금은 먼저 되었고, 알림톡은 나중에 도착하는 편입니다.

 

키움증권에서는 3일 전에 메세지를 보내주는 편입니다. 2건의 ELS를 조기 상환 받았습니다. 언제나 입금날이 기다려 집니다.

 

2. 상환 누적 현황

현재까지 총 2,500만원을 투자하였고, 누적 수익금은 136만원입니다. 누군가는 실제 주식을 투자하는게 좋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저는 대출을 받아서 무자본 현금흐름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주가가 어느 정도 하락하더라도 고정적인 현금흐름을 만드는게 더욱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전략을 택했습니다.

 

현재까지의 투자 기록입니다. 앞으로도 무사 상환 기록이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물론, 녹인을 터치할 경우에는 실물자산이 많이 하락한 것이기 때문에 실물자산을 매입하여 상승을 통해서 ELS 손실을 방어할 예정입니다.

 

아직 증권 계좌가 없으시다면 한번 알아보시고 좋은 투자 경험 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